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전어축제 2021 고소한 여름 전어 맛보러 가보세요!

 

 

삼천포 전어축제는 해마다 7월 하순경 5일간 이어진다. 이번 삼천포 전어축제는 경상남도 사천시 팔포1길 65 서금동,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삼천포 전어축제는 올해 제20회로 고소한 전어구이, 전어회, 전어회무침 등을 맛볼 수 있는 여름 대표 먹거리 축제로 삼천포 앞바다에서 잡은 자연산 전어를 소개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한다. 2020년에는 축제가 취소되었지만 전어는 판매를 진행하였다. 

 

 

전어는 7월 말부터 잡히기 시작하여 날씨가 서늘해지는 가을에 가장 맛이 있다고 해서 '봄 도다리, 가을 전어'라는 말이 있고, '가을 전어 굽는 냄새에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고 할 만큼 고소한 향과 맛이 일품이다.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에서는 여름 햇전어가 잡히기 시작하는 시기에 전어축제를 개최하여 여름 햇전어의 맛을 전국에 알리고 있다. 2021년인 올해도 판매는 계속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는 고소한 전어구이, 전어회, 전어회무침 등을 맛볼 수 있는 여름 대표 먹거리 축제로 삼천포 앞바다에서 잡은 자연산 전어를 소개하기 위해 매일 전어 시식회를 비롯하여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맨손전어잡기 체험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전어와 관련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전어와 관련된 즉석 전어퀴즈쇼, 전어 먹기대회, 전어만들기 체험, 전어타투체험 등 전어와 간련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전어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전어의 손맛과 입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가 많이있다. 주요행사로 무료시식회, 맨손 전어잡기 체험, 전어축제 노래자랑, 전어타투 체험, 전어 만들기 체험 등 각종 체험행사 등이 있다.

 

 

저녁시간에는 특설무대에서 다양한 무대공연과 함께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노래자랑 등도 개최되어 더욱 즐겁고 신명 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을 한다. 공연행사에는 사천시 주민자치위원회 프로그램 발표 공연, 초청가수 공연, 전어축제 노래자랑 대회 등이 있다.

 

 

삼천포항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깨끗한 청정바다를 자랑하는 곳으로 한려해상의 중심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살아 숨쉬는 듯한 쪽빛 바다와 빠른 물살속에 활어의 참 맛이 숨어 있다. 대한민국에서 해산물이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곳, 삼천포항의 싱싱함을 맛 볼 수 있다. 전어요리에는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전어회, 전어회가 무와 당근, 양파, 오이 등과 함께 하는 전어무침, 전어를 통째로 구운 것으로 구수한 냄새로 입맛을 자극하는 전어구이 등이 있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