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보령머드축제 2021 리우 카니발과 라토마티나에 견줄 수 있는 대표 축제

 

 

보령머드축제는 국내 뿐만 아니라 리우 카니발이나 라토마티나와 견주어보아도 손색이 없는 세계적인 축제이다. 이번 보령머드축제는 세계인과 함께하는 즐겁고 신나는 머드체험이 있는 곳으로 2021년 7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 일원에서 보령시 주최로 온라인으로 펼쳐진다. 보령시는 예로부터 자원이 풍부하고 산 좋고 물 맑아 산자수명한 땅에 대대 손손 평강을 누리며 산다고 유래된 축복 받은 고장이다. 보령머드축제는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백사장을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로 해수욕 및 머드체험을 동시에 체험을 할 수 있다.

 

 

 

환상적인 머드세상을 체험하게 될 보령머드축제는 브라질에 리우카니발, 스페인에 토마토축제인 라토마티나가 있다면 대한민국에는 보령머드축제가 있다. 일상을 잊고 삶의 유희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세계화된 축제로 젊음과 열정을 제대로 표출할 수 잇는 화끈한 축제로 누구에게나 화끈한 일상탈출의 문을 열어 놓고 있는 축제가 바로 보령머드축제이다. 해변이 낭만과 흥겨운 열정을 가득 맛볼 수 잇는 난장 같은 유희가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1996년 7월 대천해수욕장 인근의 청정갯벌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 진흙을 가공하여 머드팩외 16조의 화장품을 개발하였다. 보령산 머드하장품은 인체에 유익한 언적외선이 다량 방출되고, 외국산 제품에 비하여 게르마늄, 미네랄, 벤토나이트 성분 함량이 높아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한국 표준 과학연구원, 원광대 김재백 박사팀 등 국내 유수 연구기관으로부터 입증되었으며, 2001년도에 ISO 9002 인증획득, 2004년 미국식품의약국 안정성검사를 통과하였다.

 

 

 

보령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상품화로 성공한 '보령머드 화장품'과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한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하고자 1998년 7월에 처음으로 축제를 개최하였으며 세계적인 축제로 육성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청정갯벌에서 진흙을 채취하여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는 가공과정을 거쳐 생산된 머드분말을 이용한 머드마사지에 해변셀프 마사지, 첨단머드마사지체험이 있으며, 머드체험행사가 운영되고 있다.

 

 

 

보령머드축제의 체험행사에는 갯벌게임체험, 갯벌장애물마라톤대회, 머드체험관에 머드탕, 마사지가 있다. 머드슬라이드, 머드키즈랜드 등이 있다. 야간행사에는 개박식, 폐막식 공연, 머드몹씬, 세계 머드 뷰티페스티벌, 보령시민 열린음악회, 힙합레이브파티, EDM 펫티벌 등, 연계행사에 머드타임 캐릭터 퍼포먼스, 분수광장 열린공연, 우리가락 풍물체험, 머드요트 체험 및 퍼레이드, 공군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기획전시행사에 보령머드축제 사진전시, 보령 특산물 전시판매가있다.

 

 

 

머드란 물기가 있어 질척한 흙이란 뜻으로 보통 진흙을 함유한 점토성 물질과 동식물들의 분해산물과 토양, 염류 등이 퇴적되어 오랜 세월 지질학적, 화학적 및 미생물의 분해작용을 받아 형성된 것이다. 보령 대천해수욕장 주변 해안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진흙을 가공한 머드파우더와 머드 파우더에서 추출한 머드 워터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방지, 피부노폐물 제거 등 피부 미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 유명 화장품 업체에서 OEM 생산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