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수원연극축제를 감상하고 광교호수공원과 수원광교박물관과 해우재를 만나세요

 

 

수원연극축제가 펼쳐지는 수원에서 광교호수공원과 수원광교박물관, 그리고 수원 해우재까지 둘러보는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이번에 만나볼 수원 광교호수공원과 수원광교박물관, 수원 해우재와 더불어 살펴볼 수원연극축제는 해마다 5월 하순경 3일간 수원시 권선구 서둔로 166 서수원 구 서울농대의 경기 상상캠퍼스에서 수원시 주최로 참신한 거리공연예술을 선보인다. 국내 13개 팀과 해외 6개 팀이 참여해 총 75회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자연친화적인 공연예술제의 콘셉트를 살리기 위해 '숲 속의 파티'란 슬로건 아래 대형무대를 지양하고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한 작품을 선보인다. 우리가족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 우리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나들이가 된다. 2021년 올해는 10월에 진행된다. 

 

 

 

수원연극축제의 지난 행사에는 국내외 초청작, 시민희곡낭독, 수원생활연극축제, 시민프린지 등이 있다. 해외초청작에는 <인간모빌>, <해체>, <버드맨>, <여기는 아니지만, 여기를 통하여>, <남과 여>, <여행>등이 있으며, 국내초청작에 <외봉인생>, <마사지사>, <바람노리>, <불의 노래>, <단디우화 시즌 3>, <충동>, <당골포차>, <신체조각>, <거울아거울아>, <날개짓>, <줄로 하는 공연'점'>, <여기는 오디오극 '고물상자'>, <모치모치나무>, < 쌀의 독백:일시적 식구>등이 있다.

 

< 사진출처 수원시 광교호수공원 >

 

 

광교호수공원은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57 하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1.6km의 호수를 감싸는 3가지 층위의 수변공간 어번레비, 개발 전 숲의 모습을 재현한 커뮤니티 숲, 수면 아래의 새로운 경험의 이벤트 공간 신비한 물너미/야외공연장,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행복한 들, 근린공원과 연계한 재미난 밭, 원형데크가 조성된 조용한 물숲, 향긋한 꽃섬, 습지와 버드나무 숲이 어우러진 운치 있는 수변공간인 신대저수지 수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수원광교박물관은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82 이의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교신도시 개발 과정에서 발굴된 유물을 비롯하여 우리 땅 독도관련 자료, 근대 역사와 풍속, 올림픽 상징물을 포함한 스포츠 관련 자료 등 다양한 전시물을 만날 수 있다. 전시 뿐만 아니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즐거운 쳏머,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문화행사, 앎의 욕구를 채워 줄 교육 ㅍ로그램 등을 통해 보고 즐기고 배우는 복합문화공간인 수원광교 박물관이 우리와 함께한다.

 

< 사진출처 수원광교박물관 >

 

 

수원광교박물관의 시설에는 1층에는 안내데스크, 광교 역사문화실, 어린이체험실, 카페테리아, 다목적실, 사무실이, 2층에는 소강실, 사운실, 휴게공간, 수유실 등이 있다. 광교 역사문화실에는 광교신도시 조성에 따라 출토된 발굴유물들과 도시 변천자료가 전시되어 있고, 빗살무늬토기, 굽달린 짧은 목단지 등이 있다. 야외전시장에는 조선시대 돌방무덤, 고인돌, 통일신라시대 돌덧널무덤, 통일신라시대 돌방무덤 등이 있다. 박물관주변에는 심온선생묘, 혜령군묘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수원해우재 >

 

 

수원 해우재는 수원시 장안구 장안로 458번길 9 이목동에 위치하고 있는 화장실문화 전시관이다. 수원시는 명실공히 세계 화장실 문화를 선도하고, 화장실 문화를 꽃 피운 발상지이며,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관광 으뜸명소' 도시이다. 해우대와 문화센터, 문화공원은 심신을 편하게 하는 휴식장소 역할 제공과 정서함양의 체험학습 공간으로써 국내외 방문객의 관광명소로 발돋음하고 있는 곳이다. 해우재는 화장실이 인간의 생활에서 얼마나 중요한 공간인지를 보여주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