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센텀맥주축제와 함께 세계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을 만나세요

 

 

센텀맥주축제와 더불어 세계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이 부산에서 펼쳐진다. 5월에 펼쳐지는 세계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과 함께 살펴볼 센텀맥주축제는 해마다 5월 하순경부터 6월 초순경까지 11일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서로 30 해운대 KNN타워 광장에서 센텀맥주축제 조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2013년 시작으로 부산을 대표하는 지역축제를 뛰어넘어 대한민국의 축제로 성장하였다. 부산시민들과 소통하고 부산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며 외국인 관광객 유입까지 다양한 문화 행사 형태로 도심형 페스티벌로 성장하고 있다. 도심 야경을 보며 해운대 센텀을 만끽하는 도심속 이색 문화축제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20년 축제는 코로나 사태로  2021년으로 연기가 되었는데 2021년 올해는 어떨까?

 

 

 

체험행사에는 한여름 도심속에서 온도를 낮춰라, 캔쌓기 등, 야간공연에 DJ, 걸그룹, 가수, 최고의 걸그룹 댄스, 신나는 EDM파티등, 출연에 쇼단, DJ라라, 브랜뉴걸, 플윗미, 샤우, 스칼리 등, 프로그램에 걸그룹 댄스팀, DJ, 밴드 등, 부대행사에 캔쌓기, 온도를 낮춰라, 공연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고 있다. 11일간 매일 선착순 1,000명 11일간 총 11,000명에게 센텀맥주축제 기념컵을 선착순으로 선물로 증정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공연, 퍼포먼스 등이 이어진다.

 

 

 

지난 센텀맥주축제와 함께하는 기업에는 hite EXTRA COLD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복지프로그램, 이동편의성에 도움을 주고자 차량지원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KSTAR GROUP, 삼진어묵은 어묵의 종가 삼진식품, 노랑통닭의 비법은 수제작한 무쇠 가마솥, 특제 파우더, 무염지 냉장 닭, 프리미엄 전용유를 사용하는 착한 치킨이다. 

 

 

 

 

세계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93 우동의 APEC 나루공원에서 펼쳐진다. 지구촌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소통하는 도심속 취대 다문화 축제가 주말 부산시민공원 내 다솜마당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세계 각국의 음식전과 풍물전, 국내 및 해외 자매도시 초청공연, 글로벌 홍보관 & 마켓, 세계의상 체험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연한다.

 

 

 

세계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의 행사내용에는 오프닝 퍼레이드, 개 폐막식, 해외 자매도시 및 국내 공연단 추청공연, 세계 풍물 음식전 등이 있다. 부대행사에는 글로벌 홍보관 & 마켓, 세계의상체험전 등이 있다. 부산은 1876년 개항 이래로 대한문국의 국제적 관문도시로서 근대화의 선두에 섰던 가장 개방적이고 역동적인 도시의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는 곳이다.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사람과 기술, 문화로 융성하는 부산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품격있는 국제도시 부산을 지향하는 재단으로 부산이 환태평양과 유라시아를 잇는 글로벌 해양수도로 세계인이 모여들고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내외국인 모두가 잘사는 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시민과 외국인이 서로 소통하고 함께 문화와 복지를 누리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