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화성 뱃놀이 축제를 즐기고 소다미술관과 화성 용주사를 만나보세요

 

 

화성 뱃놀이 축제와 함께 소다미술관과 화성 용주사까지 둘러보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에 만나볼 소다미술관과 화성 용주사와 함께 살펴볼 화성 뱃놀이 축제는 2021년 경기관광 대표축제로 선정이 되었다. 2020년에는 비대면으로 축제를 진행하였으며 10월 부터 시작되어 12월 까지 2개월간 진행되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총 15회의 콘텐츠가 제공되었다. 전곡나루터는 삼국시대 해양 실크로드 교역의 중심지로 전곡 마리나항, 제부도 등 화성시의 풍부한 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하여 고급 요트, 보트 등의 승선체험을 기본으로 육,해상 프로그램과 캠핑장 등 다양한 부대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최고의 해양레저 축제이다.

 

 

 

화성 뱃놀이 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대표프로그램으로 오션 판타지 퍼레이드 in 당성, 해상퍼레이드 in 화성, 시민참여 프로그램에 뱃놀이 스튜디오, LED 소원배 만들기, 배타고 ZONE에 승선체험 프로그램에 크루저요트, 고급요트, 파워보트, 낚시어선, 유람선, 셔틀선, 해상체험프로그램에 수상자전거, 펀보트, 삼륜빅바잌, 신나고 ZONE에 공연프로그램으로 무대공연, 선상버스킹, 캠핑장 공연 등이 있다.

 

 

 

렛잇고 ZONE에는 육상체험프로그램으로 수중범퍼카, 35m 롱슬라이드, 어린이 수영장, 어린이 낚시터, 에어바운스 서핑보드, 어리니페달보트, 인플렛 슈즈, 특별프로그래으로는 플라이보드쇼, 독살 물고기 잡기, 맨손 물고기 잡기, 바다 해설사, 당성 Sea Road 탐험, 제부도 프로그래으로 비치발리볼 대회, 바지락 캐기 체험, 동탄 예술시장 in 제부도, 연계프로그램으로 2018 화성 서해안컵 전국요트대회, 2018 화성 청소년 페스티벌 등이 있다.

 

 

 

소다미술관은 화성시 효행로 707번길 30 안녕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건축, 디자인, 예술 영역을 넘어 다양한 문화적 컨텐츠를 담는 디자인 건축 미술관이다. 소다는 화성의 최초 사립미술관으로 오랫동안 방치된 대형 찜지랑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디자인, 건축 미술관으로 재탄생시킨 문화 재생 공간이다. 기존의 고답적인 미술관에서 벗어나 새로운 영역과 가능성을 모색하는 미술관으로서 문화 불모지인 인근지역에 도시재생의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다는 우리 삶에서 버려진 것들이 디자인 순화과정을 통해 재뱔견, 재해석, 재생산될 수 있다는 것을 철학으로, 창작자들과 대중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실험적, 체험적 문화소통의 공간적 매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곳이다. ReDesign 은 버려진 생각과 사물의 생명을 구하고자 하며, 재활용을 넘어서 새로운 디자인 가치를 재생산하고 일상 속에 숨어있는 디자인들을 다시 숨쉬게 한다.

 

 

 

화성 용주사는 신라 문성왕 16년인 853년에 창건된 길양사로써 청정하고 이름 높은 도량이었으나 병자호란 때 소실된후 폐사되었다가 조선의 제22대 임금인 정조가 아버지 사도세자의 능을 화산으로 옮기면서 절을 다시 일으켜 세워 원찰로 삼았다. 용주사는 효시의 본찰로서 불심과 효심이 한데 어우러지게 되었다. 정조의 뜻을 받들어 효행교육원을 설립, 운영을 통해 불자교육을 서원으로 일반인도 누구든지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효행교육으로 불교신행관과 인성교육을 하고 있다.

 

 

 

융건릉이서 병점 방향으로 가다보면 왼쪽이 넓게 트이면서 용주사절문이 나타난다. 양옆으로 사천왕상이 모셔져 있어 온갖 잡귀와 약신을 물리쳐 절을 수호하고 있다. 효행박물관, 대련대선사ㅜ되, 삼문, 세존사리탑, 불음각, 서림당, 나유타료, 천보루, 만수리실, 범종각, 대웅보전, 천불전, 법고각, 부모은중경탑, 호성전, 지장전, 효행교육원, 전강대종사사리탑, 시방칠등각, 중앙선원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