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 어린이날행사로 대구어린이회관 어린이날 행사와 대구 어린이큰잔치 확인

 

대구의 여행지로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이 있다. 대구어린이회관 어린이날 행사는 어린이회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무대행사로는 '고산농악대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예음색소폰 오케스트라의 '동요연주', 우리나라 전통무예인 '태권도 시범', 동화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아름다운 정서를 심어주는 '색동어머니호 동극공연', 어린이들에게 감성과 표현력을 길러주는 '댄싱 킹', 길거리에서 연주와 노래를 행하는 '버스킹공연' 그리고 신기한 '마술공연'등이 진행된다.

 

 

 

체험행사로는 '알록달록 종이 접기', '동물 캐릭터 부채 색칠 체험', 역사속 전통 체허을 즐기는 '민속놀이 체험', 온가족이 함께 놀이를 통해 사랑을 나누는 '콩콩 전래 놀이터'를 마련하였다. 부대행사로 '엄마와 함께하는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네일아트체험', '3D입체영화 상영', '암호해독 보물찾기'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 중 어린이회관 곳곳에 숨겨놓은 보물 쪽지를 찾아 암호를 해독하고 기념품으로 교환해가는 이벤트 제공을 하여 푸짐한 선물을 나누어 주었다.

 

 

다음으로 살펴볼 대구 어린이날행사인 대구 어린이큰잔치는 어린이 날을 맞아 듀류야구장에서 개최한다. 어린이들에게 꿈과 사랑, 희망을 심어주고, 어린이 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주요행사로는 식전행사, 기념식, 공연행사, 체험행사 및 부대행사 등 4개부분으로 진행되었다. 식전행사로 경찰 싸이카 퍼레이드, 캐릭터 에어아바타 퍼레이드, 군 의장대와 군악대 행진, 기념식으로 어린이 응원단 공연, 공연행사로 악동난타공연, 베스트 키즈 선발대회, 걸그룹 '스타온;의 노래와 댄스공연 등이 있었다

 

 

 

체험행사와 부대행사로는 경찰차&사이카 체험, 소방차&소화기 체험, 동화책을 활용한 왕관 만들기 체험, 기상캐스터 체험, 드론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 진행하여 어린이 뿐만 아니라 온 가족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행사장 주변의 안전을 위해 의료 구급차 대기, 급수 봉사단, 미아보호소 등과 자원봉사자, 지서 전문요원, 경찰관,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안내요원이 행장에 배치되어 어린이들을 보살폈다.  

 

 

 

얼라이브 아쿠아리움 대구는 대구 동구 동부로 149 신천로의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9층에 자리하고 있다. 내륙에 자리잡은 대구에 푸른 바다가 들어서 있다. 대구 최초의 그리고 유일의 아쿠아리움인 얼라이브 아쿠아리움 대구가 있다. 2팀의 전속 수중 공연단이 매일 펼치는 수중 경연, '푸른 바다의 인어'와 '바닷속 뮤지컬', 대구 최초로 선보이는 홈볼트 펭귄, 귀여운 장난꾸러기 수달과 교감하는 생태설명회 및 먹이주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얼라이브 아쿠아리움 대구에는 전 제계적으로 희귀한 바닷속 대식가 메너티 등 일 펼균 30회 이상 선보이는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보여주고 있다. 또 물위를 걸으며 수조를 내려다 볼 수 있는 '대구 바다 구름다리;, 동 형태의 파노라마 수조로 감상하는 전갱이들의 은빛 물결 '천장 수조', 화려한 조명과 거울이 만나 몽환적인 '바다 미로 수조'등이 있다. 다채로운 공연과 즐거운 체험이 가득한 얼라이브 아쿠아리움 대구에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추억에 남을 행복을 찾아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