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화 고려산 진달래축제를 감상하고 강화 풍물시장과 석모도 미네랄온천까지 답사

 

 

강화 고려산 진달래축제와 더불어 강화 풍물시장을 둘러보고 석모도 미네랄온천에서 휴식을 하는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강화 고려산 진달래축제와 강화 풍물시장, 그리고 석모도 미네랄온천 모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이번 봄여행으로 떠나기에 좋은 곳이다. 강화 고려산 진달래축제는 매년 4월이면 만개한 진달래꽃을 보려고 많은 인파가 몰리는 행사이며 강화 풍물시장은 다양한 상점과 식당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오일장이 서기도 한다. 석모도 미네랄온천은 서해바다의 석양을 바라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사진출처 강화고려산진달래축제 >

 

강화 고려산 진달래축제는 아직까지 2020년 축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다. 지난 2019년의 경우 4월 13일부터 2019년 4월 21일까지 고인돌 광장 및 고려산 일원에서 강화군 주최로 펼쳐졌다. 수도권 제일의 봄 축제에서 전국 제일의 축제로 거듭한 고려산 진달래축제는 강화의 유구한 역사문화와 청정 강화의 자연환경으 단숨에 체험할 수 있어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새로운 활력과 기운을 북돋우는 대한민국 웰빙 축제로 각광받고 있다.

 

< 사진출처 강화고려산진달래축제 >

 

강화는 세계문화 유산인 고인돌을 비롯하여 평화전망대 등 각종 역사문화 유적지와 비타민 같은 강화 농특산물인 강화섬쌀, 순무, 약쑥, 인삼, 새우젓 등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지역이다. 오감이 즐거운 강화 고려산으로 진달래를 찾아가 보자, 강화산에는 걸음 마다 진분홍색 진달래 꽃잎이 오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강화산으로 찾아가 진달래 꽃 능선을 따라 봄가 예수의 정취를 느껴보자.

 

 

 

강화 풍물시장은 인천 강화군 강화읍 중앙로 17-9 갑곳리에 자리하고 있는 2017년에 개설한 점포217개의 시장이다. 다양한 강화특산물 상설저통시장과 인천지역 유일의 5일장이 함께 열리는 강화도의 명소이다. 여행자허브, 족욕까페, 완초체험장 등 시장 내 다양한 문화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관광객의 오감을 만족시키기위한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 볼거리와 먹거리가 다양한게 준비되어 있다.

 

< 사진출처 강화군청 >

 

강화도의 볼거리에는 고인돌, 참성단, 전등사, 고려궁지, 외규장각, 갑곶돈대, 성공회성당, 강화평화전망대 등 역사문화유산, 고려산, 마니산, 혈구산, 외포리, 동막, 석모도 등 천혜의 자연문화유산, 강화명품 화문석존, 먹거리에는 가와여행객들의 입맛을 돋우는 밴댕이, 강화갯벌장어 등의 수산물 요리, 바닷바람으로 길러낸 속노랑고구마, 순무, 사자발약쑥, 강화섬쌀 등의 농산물, 건강한 강화의 재료를 이용해 장인들이 손맛으로 만들어낸 수수부꾸미, 찐빵, 콩국수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강화군청 >

 

석모도 미네랄온천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865-17 매음리에 자리하고 있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실내탕과 노천탕15개, 황토방, 옥상 전망대, 족욕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천탕은 바닷가에 인접되어 있어 있으며 동시에 200여 명이 이용할 수 있다. 460m 화강암 등에서 용출하는 51℃의 고온이고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스트론튬, 염화나트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 온천수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