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천 평강식물원과 만나는 부천 식물원과 아산 세계꽃식물원 탐방

 

 

포천 평강식물원을 비롯하여 부천 식물원과 아산 세계꽃식물원 등으로 봄나들이를 떠나보자. 이번에 살펴볼 부천 식물원과 아산 세계꽃식물원과 함께 알아볼 포천 평강식물원은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203 산정리 668에 자리하고 있다. 2006년 5월에 개원하였으며 자연생태계 복원, 인간의 건강과 평안 회복을 위하여 건립한 식물원으로 명칭도 평안과 건강에서 따와서 지은 곳이다. 암석원, 고층습지, 고산습원, 습지원, 들꽃동산, 만병초원, 연못정원, 이끼원, 자생식물원, 고사리원, 화이트가든, 잔디광장 등 12개의 테마로 조성되어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암석원은 특수한 조성기법으로 고산식물의 자생지에 맞는 생태를 재현하였으며, 백두산, 한라산 등 국내의 산을 비롯하여 히말라야 산맥, 알프스 산맥, 로키산맥 등 전 세계의 고산식물과 바위에 붙어 사는 다육식물 등 1000여 종이 전시되어 있다. 고층습지는 백두산 장지 연못을 생태적으로 재현하였고, 고산습원은 고산의 작은 계류와 그 주변의 습원을 응용하여 조성하였다. 습지우너은 수서곤충과 물고기, 양서류, 파충류 등의 서식처로 조성되었다.

 

 

들꽃 동산에서는 다양한 햐생화를' 만병초원에서는 고산성 진달래과에 속하는 400여 종의 만병초를 감상할 수 잇다. 연못정원은 약 3,300㎡의 면적에 50여  종의 수련이 품종별로 심어져 있고, 이끼운은 열대우림이나 깊은 계곡 주변의 이끼를 재현한 곳이다, 화이트가든은 흰진달래, 흰용머리, 흰붓꽃 등 순수와 청결을 상징하는 흰색 꽃을 피우는 식물만 전시한 공간이다.

 

 

 

아산세계꽃식물원은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봉농리 576 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계의 다양한 꽃들로 일년애애 20여 가지 테마의 꽃축제를 여는 테마 식물원이다. 동백축제, 튤립축제, 베고니아축제, 백합축제, 다알리아축제, 국화축제 등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각국의 아름다운 곷들을 테마로 매달 새롭게 선을 보이며, 누구나 원예체험을 할 수 있는 실내 식물원이다. 가든스쿨, 정원설계시공을 하는 유럽형 가든센타를 운영하고 있다.

 

 

아산세계꽃식물원은 연중 3,000여종의 원예종 관상 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온실 식물원이다. 식물원에서의 시간이 집에서도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모든 관람객들에게 증정하기 시작한 다육 식물이 100만개가 넘어가고 있다고 한다. 전시 뿐만 아니라 꽃손수건 염색과 분갈이 등 직접 손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꽃을 사랑하고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천식물원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에 자리하고 있는 식물원이다. 2006년 11월 20일 개원하였으며 부천시의 상징인 복사꽃을 형상화한 지하 2층, 지상 2층의 유리온실에 식물원이 조성되어있다. 중앙정원을 비롯하여 재미있는 식물관, 수생식물관, 아열대식물관, 다육식물관, 자생식물관 등의 5개의 테마식물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물의 역사, 식물과 인간 등의 주제를 그래픽으로 설명하는 식물전시관과 식물체험관이 있다. 식물교실, 식물원탐방 등의 학습프로그램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