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진 대게축제를 알아보고 주변 여행지까지 확인하자

울진 대게축제로 펼쳐지는 울진 대게와 붉은대게축제는 울진군의 특산물인 대게자원 보호와 홍보, 판매를 위하여 개최되는 행사이다. 울진 대계축제 일정과 기간을 보면 해마다 3월 초순경 4일간 울진군 후포항 왕돌초광장, 한마음광장 일대에서 울진군 주최로 다양한 행사로 펼쳐진다. 세계대게요리 시연 및 전시, 대게잡이 참관 및 선상 일출, 대게뚜껑 소원빌기, 떼배 노젖기체험, 풍선아트 향주머니 만들기, 울진대게 붉은 대게 무료시식, 전통주 시음 등이 있다. 울진친환경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붉은 대게 홍보판매장, 떼배포토존 운영, 부대행사도 있다.

 

 

 

울진 대게축제와 함께 가볼만한 여행지인인 후포해수욕장은 울진군 후포면 삼률리에 있는 해수욕장이다. 백사장 길이는 250m로 후포면에서 가장 남쪽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영덕군과 울진군의 경계지점에서 북쪽으로 1.5km정도 떨어져 있다. 깨끗하고 고운 모래톱이 특히 인상적인 해수욕장이다. 후포항도 볼 만한곳으로 꽁치, 오징어, 붉은대게 등 동해에서 나는 모든 어종의 집산지이다. 이른 아침에는 어시장 풍경을 구경할 수 있고, 싱싱한 회와 어패류를 싼 값에 맛볼 수 있다.

 

< 사진출처 울진아쿠아리움 >

 

 

울진아쿠아리움은 울진군 근남면 친환경엑스포로 25 수산리의 엑스포공원에 위치하고 있는 동해바다를 그대로 옮겨놓은 동해의 초대형 수중암초인 왕돌초를 재현하였고 가오리, 물범, 거북이, 상어 등 총 120여 종, 5000여 마리의 다양한 해양생물을 전시하고 있다. 거대한 수중암초 왕돌초, 바닷속 미술관 아쿠아갤러리, 보고 만지고 느끼는 터치풀, 귀염둥이 잔점박이물범, 나는 상어, 너도 상어의 다양한 크기의 상어, 희귀어종과 특별한 만남, 용궁으로 가는 길, 동해용궁 등이 있다.

 

 

죽변등대는 울진군 죽변면 죽변리 산 1-1 에 자리하고 있는 1910년 11월 울진지역에서 최초로 건립된 등대이다. 평면 팔각형 콘크리트조 4층의 탑형 구조물로 높이 15.6m이며, 1970년 4월 안개시 보내는 소리신호기를 설치하여 안개나 풍우 속에서도 선박의 항로를 인도할 수 있게 되었다. 동해안의 항해하는 선박들의 뱃길을 인도하기위해 건립한 것으로 어민들의 애환과 역사를 담고 있는 근대문화유산으로 보존상태가 양호하며 조화되어 안정감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 사진출처 금강소나무숲길 >

 

 

금강소나무숲길은 울진군 근남면 울진북로 245-5 수산리에 위치하고 있다. 금강소나무 숲길 1구간은 인터넷예약을 통해 숲길 탐방을 이용할 수 있다. 총길이 13.5km로 숲길 안내자가 반드시 동행해야 이용할 수 있다. 예상되는 시간은 6시간으로 직선코스로 출발점과 끝나는 점이 다르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2021년 올해는 탐방기간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떻게 될지 알아보고 가도록 하자. 숲길 안내센터는 3월 중순부터 근무를 할 계획이다.

 

 

 

울진원자력홍보관은 울진군 북면 부구리 84-4 에 총면적 1,274평으로 홍보관 867평, 전시관 404평으로 지하 1층, 지상 3층의 전시관과 400석 규모의 홍보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시실은 에너지 시간여행, 원자력 발전의 원리, 한국표준형 원전, 에너지와 원자력, 원전의 안전성 등의 주제별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종 모형과 게임기, 영상물 등을 통하여 쉽고 흥미롭게 정보를 전달함으로서 전기 및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