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평창 가볼만한곳 봉평장에서 이효석을 만나자

봉평장에서

메밀꽃 필 무렵

이효석을 만나서

흥정계곡을 찾아보자

#이효석 문화마을

 

 

 

 

[메밀꽃 필 무렵]의 이효석의 단편 소설의 실제 무대이며 이효석 선생이 태어나고 자라난 곳이다. 9월이면 하얀 메밀꽃이 마을 전체를 뒤덮는다. 봉평장터가 있고 이효석을 위한 가산공원이 있다. 여기에 소설속의 흥정천이 흐르고 있다. 소설의 무대인 물레방앗관가 충주집, 노루목고개등이 정비되어 있다. 이효석 문학관과 이효석 생가 터가 있다.

☞이효석 문화마을-대한민국구석구석

☞이효석 문화마을-대표 꽃길

#봉평5일장

 

 

 

 

2일, 7일이 봉평의 장날이다. 추억의 장터로 많은 사람들이 훈훈한 옛 정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이들이 찾아온다. 뻥튀기 소리가 이곳에서 나고 구수한 강냉이 뻥튀기 맛에 반한다. 닭, 오리, 꿩, 토끼 등의 동물과 호롱불, 숯다리미, 절구공이, 화로등의 옛 물건들이 나와서 우리의 눈길을 끈다. 봉평장날 옛 정취를 느끼면서 올챙이 국수나 한 그릇 먹어 보자.

☞봉평5일장-메밀꽃 필 무렵

5일장-향토문화전자대전

 

#무이예술관

 

 

 

 

무이 초등학교가 폐교가 된후에 이곳을 활용하여 예술관으로 개관하였다. 예술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난 곳이다. 조각, 도예, 서예, 회화등의 여러분야의 작가들이 공동으로 작업실을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운동장에는 조각품들이 늘어서 있고 벽면에는 재미있는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둘러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무이예술관

☞무이예술관-두산백과

#흥정계곡

 

 

 

 

흥정산에서 시작한 흥정계곡은 물이 맑고 깨끗한곳으로 수량이 풍부하여 여름철에는 물놀이 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물이 맑아 열목어, 산천어, 송어가 서식하고 있다. 계절에 따라 진달래가 활짝 피고지고, 단풍이 계곡을 온통 물들이기도 한다. 겨울철 흰 눈으로 뒤엎인 흥정계곡을 거닐어 보는 것도 색다른 맛이 있을 것이다.

 

☞흥정계곡-대한민국구석구석

☞흥정계곡오토캠핑장

 

#허브나라농원

 

 

 

 

허브나라 농원은 허브의 향기로운 맛과 멋이 풍기는 곳으로 향과 맛과 멋이 우리들을 흠뻑 취하게 하는 특별한 곳으로 다가온다. 흥정계곡에 자리잡고 있어서 주변 경관도 아주 흥미로운 곳이다. 여덟가지의 테마 가든이 들어서 있어서 농원을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레스토랑과 찻집, 허브 상품을 판매하는 전시실이 있고 터키박물관인 하터울에서 터키의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다.

☞허브나라농원

☞허브나라농원-평창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