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성산일출봉 일출과 함께 2023년 새해를 맞이하자

 

성산일출봉 일출과 함께하는 제주성산일출축제는 2022년 12월 30일부터 2023년 1월 1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78에 위치하고 있는 세계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에서 펼쳐진다. 성산일출봉 일출과 함께하는 제주성산일출축제는 자연적 가치와 풍광을 재조명하고 이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자연축제이며, 송구영신의 의미를 도새기는 기원축제, 전통문화와 예술관광을 테마로 삼아 관광객들과 함께 흥과 멋을 나누는 문화관광축제이다. 

 

 

새해 첫 일출을 반기는 축제로 성산일출봉의 일출은 제주도 10경중 제1경으로 꼽힌다. 성산일출봉축제는 성산일출봉에서 새해 첫 일출을 다 함께 반기는 축제로 방문객 및 도민의 소원성취와 만사형통을  바라며 지역경제활성화를 통해 도민 화합을 도모하는 축제이며 관광객을 위한 풍성한 축제의 장이다. 새해 아침에 떠오르는 희망의 불덩이가 우리들의 눈을 통해 온 몸 구석구석까지 퍼져 정열을 유지하게 하고 가슴 속 깊이 간직하고 있는 소망을 이루는 시발점이 될 것이다. 희망찬 새해의 기원과 소망을 비는 행사로 장엄한 일출 광경과 함께한다.

 

< 사진출처 제주특별자치도청 >

 

제주성산일출축제 장소인 성산일출봉은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 세계7대자연경관, 한국생태관광 10선, 한국관광 50년 기네스 12선 등으로 국제사회에서 인정받는 제주의 랜드마크이다. 성산일출축제는 3일간 세계자연유산 성산일출봉 일원에서 펼쳐진다. 푸른 바다 사이에 우뚝 솟은 성채와 같은 모양, 봉우리 정상에 있는 거대한 사발 모양의 분화구, 그리고 그 위에서 맞이하는 일출의 장관 때문에 성산일출봉은 많은 사람들의 감흥과 탄성을 자아낸다.

 

< 사진출처 제주특별자치도청 >

 

제주성산일출축제에는 세계 지질공원 탐방, 마을 문화해설사와 함께한 성산 10경 탐방, 노래자랑, 퍼레이드, 해녀물질공연, 풍등날리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야시장,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성산일출봉 새해 첫 등반은 안전상의 사유로 1,50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며 오전 6시부터 선착순 등반이 시작된다. 축제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체 인력과 전문 안전요원을 곳곳에 배치해 안전사고 없는 축제를 진행할 예정을 하고 있다,

 

성산일출축제위원회는 기존 전야제 위주의 행사에서 벗어나 새해 첫날의 의미를 살리고 대한민국 대표 해맞이 축제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성산일출봉에 한정되어 있던 축제의 장을 성산읍 전역으로 확대해 '나를 찾아 떠나는 성산 10경 마을탐방', ' 세계지질트레일 코스 탐방' 등 자연체험테마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해녀물질공연, 일출풍물야시장과 같은 공연체험테마, 전통혼례체험 등 전통체험테마도 함께 추진한다.

 

< 사진출처 제주특별자치도청 >

 

2023년에도 제주성산일출축제 기간 성산일출봉 분화구 개방을 추진하고 있어 분화구가 개방된다면 관광객들에게 잊지못할 새로운 이벤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이외에도 신년운세를 보는 포춘카페, 지역특산품 홍보관, 소망우체국, 해맞이 타운, 불턱마당, 해맞이 불빛정원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행사장 공연과 체험행사, 먹을거리가 어우러진 오감만족 축제를 완성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제주도 여행지로 주변 관광지에는 서귀포시 성산읍 신양리 해안에 돌출되어 있는 섭지코지, 섬속의 섬인 우도해양도립공원, 여러종류의 화구로 이루어진 복합형 화산체인 용눈이오름, 용궁호를 타고 우도 앞바다을 찾아가는 우도잠수함, 신자연의 아름다움이 간직된 신양 섭지코지해변, 탐라의 시조 3신이 혼인한 연못인 혼인지, 해상유람선 성산포유람선, 제주 하도리 철새도래지, 우도 산호해변 서빈백사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