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 만나는 정동심곡 바다부채길과 강릉 커피거리와 강릉 찜질방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 정동심곡 바다부채길과 함께 강릉 커피거리와 강릉 찜질방 등을 알아보자. 강릉 커피거리와 강릉 찜질방과 함께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 떠나볼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은 강원도 강릉시 상동면 헌화로 950-39 정동진리에 자리하고 있다. 정방향으로 동쪽의 골짜기 안에 있는 부채끝 지형과 탐방로가 바다를 향해 부채를 펼쳐 좋은 모양과 같다고 하여 정동심곡바다부채길로 정해졌다. 천연기념물 제437호로 지정된 곳으로 동해 탄생의 비밀을 간직한 2300만년 전 지각변동을 관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해안단구이다. 정동진 썬크루주차장에서 심곡항 사이 약 2.86km 탐방로가 조성되어 동해바다의 푸른물결과 함께 거닐게 된다.

 

< 사진출처 정동심곡바다부채길 >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은 웅장한 기암괴석에서 오는 비경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으며 그 동안 해안경비를 위해 군 경계근무 정찰로로만 이용되어 온 곳으로 천혜의 비경을 선사한다. 정동공영 무료 주차장에서 정동 매표소를 지나 해안단구 입구, 몽돌해변, 거북바위, 투구바위, 부채바위, 작은부채바위, 전망대, 심곡 매표소로 나온다.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탐방코스 내에는 화장실이 없으므로 매표소 근처에 위치한 화장실을 이용하여야 한다.  

 

< 사진출처 강릉시청 >

 

강릉 커피거리는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 14번길 20-1의 견소동에 자리하고 있다. 향기로운 커피 한잔과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가 있는 곳, 강릉커피 거리에는 커피와 바다가 공존하고 있다. 완벽한 휴식을 얻을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 있다. 처음에는 안목커피거리라고, 혹은 강릉항커피거리라고 부르다가 지금은 강릉 커피 거리라고 모두가 부르고 있다.

 

 

안목해변에는 자판기 커피가 많이 설치되어 있으면서도 서로 저마다의 맛을 자랑하고 있었다. 자판기 주인의 손맛이 더해진 커피 덕분이었다. 젊은이들이 자판기 커피를 들고 바다를 감상하던 것이 커피거리의 시초였다. 지금은 자판기 대신에 멋스러운 카페가 늘어서있다. 강릉커피거리는 카페 사이로 횟집이나 식당이 몇몇 위치하고 있으며, 지금도 자판기 커피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강릉에는 커피박물관이 자리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사진출처 강릉솔향온천 >

 

강릉 찜질방에는 강릉시 해안로의 경포솔향온천이 있다. 총 2,000여평의 넓고 편안한 강릉 최대, 최고 시설을 자랑하고 있으며, 지하 630m에서 용출되는 광천해수온천으로 각종 미네랄이 풍성하여 아토피등 여러 피부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솔향온천이 시설에는 사우나 찜질방, 코코랜드, 부대시설 등이 있으며 찜질방에는 참숯방, 삼림욕방, 황토소금방, 소나무불한증막, 보석아이스방, 화산석방 등이 마련되어 있다.

 

< 사진출처 강릉솔향온천 >

 

강릉 찜질방인 경포솔향온천의 참숯방은 숯의 열에너지는 음이온과 원적외선이 방출되어 몸속 깊은 곳까지 침투하여 혈액순환, 신지대사촉진, 체내독소를 배출시킨다. 삼림욕방은 심폐기능을 강화하여 폐와 피부에 천식과 소독의 효능을 보이고 있다. 황토소금방은  황토에서 발산되는 원적외선은 혈액순환을 활발히하며, 노폐물과 지방을 배출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소나무불한증막은 관절염, 근육통, 요통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보석아이스방은 뜨거워진 우리몸을 차갑게 만들어 세포를 자극해주는 기능이 있다. 화산석방은 체내의 신진대사를 할발하게 만들어 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