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대게축제와 함께 후포해수욕장과 울진아쿠아리움, 그리고 죽변 등대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에 여행을 떠나볼 곳은 울진의 대표적인 축제인 울진대게축제와 후포항 아래쪽에 자리잡은 후포해수욕장, 울진엑스포공원에서 만날 수 있는 울진아쿠아리움과 파도소리와 울창한 대나무 숲으로 둘러쌓여있는 죽변 등대 등이다. 등대는 야간에 빛을 이용해 위치를 표시하는 것이고, 음파 표지와 전파 표지, 주간에 색깔을 이용하여 위치를 알린다. 울진대게 축제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는 해마다 2월 말이면 4일간 울진군 후포항 왕돌초, 한마음, 부두 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메인 무대를 왕돌초광장으로 옮겨 무대 3곳에서 대게경매, 깜짝이벤트, 가족단위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상설프로그램으로 대게집게게임 레크레이션, 상설놀이마당, 대게춤 레크레이션, 전시에 생태문화관광울진체험, 체험프로그램으로 전통한과만들기, 게장밥, 원조마을 게장국수, 요트승선, 기타 가훈쓰기, 주전부리, 대게홍보전시관이 있다
< 사진출처 울진군청 >
후포해수욕장은 울진군 후포면 삼율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후포면에서 가장 남쪽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영덕군 경계지점에서 1.5km 떨어져 있다. 백사장의 길이가 250m이며 깨끗하고 고운 모래톱이 특히 아름답다. 넓은 백사장과 동해의 쪽빛 물결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광을 만들고 있다. 여름에는 해수욕을 즐기기위해 많은 이들이 찾아오나 겨울에는 사람들의 발길이 적어 한적하고 쓸쓸한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겨울바다를 찾는다면 안성맞춤이다.
울진엑스포공원에는 건물 17종 20동으로 친환경 농업관, 울진곤충여행관, 울진아쿠아리움 등의 전시관 3개동, 주공연장이 있다. 수목은 3종 14,081본이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야외화장실 4동, 매점 등이 있다. 농업재배시설로는 시설하우스 19동, 유기농경작지, 농산물체험장 등이 있다. 야외전시실로는 주말농장 63개소, 야생화관찰원, 동물농장 등이 있다. 기타시설로는 원예치료관인 식물원, 왕피천생태공원, 경관조성지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울진군청 >
울진아쿠아리움에는 주제를 울진 왕돌초 해양생태계로 하여, 콘크리트수조 13개와 기타 수조 22개가 있다. 140종 5,000여마리의 어류가 전시되어 있으며 해양생물을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동해안 최고의 감성 아쿠아리움이다. 초대형 수중암초 왕돌초를 재현하였으며 바다거북, 가오리, 상어 등 다양한 해양생물을 전시하고 있다. 다이버와 아름다운 물고기들의 쇼, 형형색색의 열대어 등이 볼거리이다. 주변에 망양정, 왕피천하류의 생태공원, 망양정 해수욕장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울진군청 >
죽변 등대는 해가 지면 등명기에 불이 들어온다. 멀리 37km떨어진 곳에서도 이 불빛을 보고 죽변항으로 찾아든다. 안개가 짙을 때는 불빛 대신 사이렌을 울린다. 사이렌 역시 등대마다 울리는 주기가 다르다고 한다. 등대는 도로의 교통표지처럼 안전하고 바른 길로 이끌어주는 길잡이 역할을 한다. 배를 운항하는 데 항로표지와 등대가 꼭 필요하듯, 여행자에게 등대는 바다를 상징하는 낭만이다. 등대의 주기를 보고 위치를 알아본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