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두륜산케이블카, 해남공룡박물관

 

두륜산케이블카는계절별로 동백나무, 철쭉, 단풍나무, 백소사나무 등 제주도 다음으로 많은 1,200여종의 수목을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서 감상 할 수 있는 곳이다. 겨울 설경인 눈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이용요금은 대인 10,000원, 소인 7,000원이며 30명 이상 단체는 9,000원이다.

 

 

 

케이블카에서 내려 고급원목으로 된 방부목으로 제작된 유럽풍의 산책로 계단을 이용하여 10분 정도 올라가면 해발 638m의 두륜산 고계봉에 있는 전망대에 도착하며 전망대에서는 영암 월출산, 광주 무등산 등을 볼 수 있으며, 특히 맑은 날에는 제주도 한라산을 육안으로도 볼 수 있다. 전망대 내부에는 전라남도 및 해남 홍보관으로 꾸며져 있다.

 

 

 

두륜산 케이블카는 천년고찰 해남 대흥사를 비롯하여 고산 윤선도의 녹우당, 우항리 공룡화석지, 우수영 명량대첩지, 땅끝 마을 등을 연계하는 관광코스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서 가장 긴 1.6km의 선로를 자랑하고 있으며 초소 3.6m의 속도로 편도 8분간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다.

 

 

두륜산케이블카의 시설을 살펴보면 냉난방 시스템, 의자, 환기구, 비상탈출구가 있으며 창이 확트여 시야를 확보하고 있다. 하부역사 1층에는 매표소, 커피숍인 부나블룸, 전라남도 특산물 전시판매장이 있으며, 2층에는 탑승장이 있다. 종착역인 상부역사에는 매점, 세상에 하나뿐인 사랑의 우체통 등이 있다.

 

 

 

주변관광지로는 땅끝마을 모노레일 카는 송지면 송호리 관광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땅끝마을 송호 해변, 땅끝 전망대는 송지면 송호리에 , 땅끝마을 오토캠핑카는 송지면 송호리에, 대흥사는 삼산면 구림리에, 우항리 공룡박물관은 황산면 우항리에, 고천암호 철새도래지는 황산면 고천암로에 위치하고 있다.   

 

 

 

해남공룡박물관은 세계 최초로 익룡, 공룡, 새 발자국이 동일 지충에서 발견 된 지역에 조성되어 수천만년전의 신비한 공룡의 자취가 생생하게 살아있는 곳으로 화석지내 박물관 전시실에 알로사우로스 진품화석등 447점, 화석지야외에 35점의 공룡조형물, 야외전시관에 조각류공룡관, 익룡.조류관, 대형초식공룡 발자국 보호각 등에 조각류 공룡발자국 화석 263점, 물갈퀴새발자국 1,000여점, 익룡발자국 443점, 별마크 달린 대형초식공룡 발자국 110점등이 전시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