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원생명축제 2021 건강한 생명과 즐거운 행복이 넘치는 축제

 

 

 

청원생명축제는 2021년 10월 1일부터 10월 11일까지 생명의 중심, 풍요의 고장인 청원에서 열린다. 이번 청원생명축제는 "생명문화의 도시"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로의 미래지테마공원 일원에서 청주시 주최로 펼쳐진다. 논, 밭, 산이 축제장 자체인 청원생명축제는 건강한 생명과 즐거운 행복이 넘쳐나는 축제의 현장이 될 것이다. 풍성한 친환경 체험거리, 먹거리 그리고 다양한 공연과 즐길거리로 구성되어 건강한 '생명'이 살아 숨취는 축제가 여기에 있다.

 

< 사진출처 청원생명축제 >

 

 

원생명축제의 행사에는 개장식, 개 폐막식 등이 있으며 문화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농축산물판매, 청원생명쌀밥집 등이 있고, 농산물 수확체험, 어린이 체험, 가족체험 마당이 펼쳐진다. 풍성한 친환경 체험거리와 볼거리!, 신나고 재미있는 공연과 즐길거리!, 건강하고 맛있는 생명 농,축산물 먹거리!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청원생명축제 >

 

 

청원생명축제의 체험프로그램에는 청원생명 캠핑 전시 체험장에는 캠핑 카라반, 트레일러, 텐트/타프, 캠핑푸드 시식 체험이 있으며, 시골 체험마당에는 농사일을 체험해보고 옛문화를 배워본다.  생명농업체험마당,에는 고구마와 밤을 굽고 농업생산품으로 만들어지는 것들의 체험하고, 어린이 체험마당에는 다양한 체험거리가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으며, 오감정원의 가드너하우스, 가드닝부스, 재활용 전시선반, 우드정원, 꽃 자동차, 한평정원 등이 있다. 활기찬 놀이터, 전시관 등이 있다.

 

 

 

 

단체쉼터는 20인 이상부터 예약이 가능하고 입장 시 단체안내소에서 일괄 확인 및 발권처리로 입장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도착부터 귀가까지 축제장 가이드 1인 지정 운영한다. 지정쉼터까지 물품배달, 수확체험물품 차량까지 배달이 가능하다.

 

< 사진출처 청원생명축제 >

 

 

청원생명가요제는 청원생명축제를 배경으로 신선한 가을밤에 펼쳐지는 특별한 가요제로 청주문화방송 공개홀에서 진행되며 예선에는 창작곡일 경우 참가신청서, MR CD, 악보1부/ 기성곡일 경우는 참가신청서, MR CD가 필요하며 총 10팀을 선발한다. 본선은 청원생명축제 특설 무대인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리허설 진행도 한다.

 

< 사진출처 청원생명축제 >

 

 

청주 꿈나무 큰 잔치는 미래의 꿈나무 청주의 희망! 어린이들의 끼와 열정 그리고 꿈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무대에서 마음껏 놀아보는 장으로 청원생명축제 주무대에서 청주 MBC 주최로 개최되며 참가자격은 청주소재의 모든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15명 이상 참가가능하며 참가종목은 노래, 춤, 악기연주 등 장르에는 제한이 없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