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티맵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여름철 관광지는 어디일까?

 

한국관광공사와 SKT가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티맵의 95만건 데이터로 본 선호 관광지와 맛집을 발표하였다. 2014년 부터 2016년까지 7월과 8월의 여름 동안 사용자들이 티맵에서 검색한 관광지, 문화시설, 음식점,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찾아본 결과이다. 많은 사람들이 내비게이션으로 검색한 만큼 검증된 여행지가 아닐까 생각된다. 이번 여름 휴가지를 고민한다면 참고를 할 수 있을 것이다.

 

< 사진출처 해동용궁사 >


전국으로 보았을 때 가장 검색이 많은 곳은 강원도 속초해변과 속초관광수산시장이었다. 이어서 제주도의 협재해변과 쇠소깍이 2위와 3위를 차지하였으며 다음으로 통영의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가 순위를 이었다. 다시 제주도의 천지연폭포가 5위를 차지하였는데 상위 20위권 중 제주도는 10여곳을 차지할만큼 티맵 내비게이션 검색량이 많았다. 

 

< 사진출처 속초시청 >


광역지자체별로 1위를 차지한 곳은 서울의 코엑스, 부산의 해동 용궁사, 대구의 서문시장, 인천의 전등사, 광주의 김대중컨벤션센터, 대전의 국립중앙과학관, 울산의 장생포 고래박물관, 세종의 세종호수공원, 경기의 헤이리 아트밸리 등이 올랐다.

 

 

상위권을 차지한 곳으로는 강원도의 속초해변과 속초관광, 수산시장, 충북의 도담삼봉, 충남의 꽃지해수욕장, 전북의 전주 한옥마을, 전남의 죽녹원, 경북의 국립경주박물관, 경남의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 제주의 협재해변이 올라와 있다. 기초지차체별로는 해운대구, 태안군, 군산시, 단양군, 거제시, 통영시, 여수시, 경주시, 서귀포시, 양평군, 속초시, 강화군 등에 인기 관광지가 밀집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사진출처 광명동굴 >


최근 관광객이 급증하며 핫 프레이스로 떠오르는 곳은 광주광역시 남구의 펭귄마을, 광주 광산구의 1913송정역시장,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굴, 서울특별시의 디뮤지엄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등이다. 광주 남구 펭귄마을이 속해있는 양림동역사문화마을은 다양한 거리공연 및 전문가와 함께하는 테마트어 등 체험형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광명시 광명동굴은 유료 개방후에 입장객수가 300만에 가까워 지고 있다고 한다.

 

< 사진출처 속초횟집 >


맛집들로서 상위에 랭크된 곳은 속초 횟집, 군산, 대구, 대전의 빵집, 제주의 고기국수집, 군산의 짬뽕집, 강릉 토종 커피전문점, 울주의 불고기집, 부산 밀면집 등 지역 맛집들의 인기가 유명 관광지와 함께 이름을 알리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