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향수 옥천 포도 복숭아축제 2021옥천 복숭아와 포도를 맛보세요

 

 

향수 옥천 포도 복숭아축제는 해마다 7월 하순경 3일간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향수 옥천 포도 복숭아축제는 충청북도 옥천군 옥천읍 관성로 53의 옥천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옥천군 주최로 펼쳐진다. 옥천은 대한민국 시설 포도의 주산 단지이며 일조량이 풍부하고 주야간의 일교차가 커서 탐스러운 포도가 대량 생산되고 있다. 2016년 국가브랜드 포도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대청호반의 기름진 땅에서 재배되는 옥천 복숭아는 맛이 달고 향이 그윽하여 소비자의 인기를 독차지 하고 있다.

 

< 사진출처 옥천군청 >

 

 

향수 옥천 포도복숭아축제는 청정한 옥천에서 재배한 포도, 복숭아가 달콤한 향기를 가득 머금고 기다리고 있다. 축제의 행사에는 포도 복숭아 전시판매, 개막 축하공연, 치어리딩페스티벌, 청소년페스티벌, 에어로빅 체조대회, 옥천 포도 복숭아 가요제, 프로그램으로는 포도 따기 체험, 즉석노래자랑, 오정해 판소리 공연, 어린이 야외수영장, 물고기낚시 체험, 포도천연 염색체험, 힐링족욕체험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옥천군청 >

 

 

향수 옥천 포도복숭아축제의 부대행사에는 (사) 한국신지식농업인 중앙회 전국대회, 농산물 판매장, 향수 한우 시식 및 유제품 시음, 포도주 및 복숭아막걸리 시음, 전국배드민턴대회, 전국족구대회, 전국마라톤대회 등이 있다.

 

 

 

충청북도 옥천은 대한민국 시설 포도 주산단지이며 그만큼 많은 포도가 생산되고 품질 또한 뛰어나다. 충북 옥천은 일조량이 풍부하고 주야간 일교차가 커 포도 재배에 유리한 지역이다. 이로인해 탐스러운 포도가 대량 생산되며 지금까지 6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을 만큼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옥천의 포도와 함께 복숭아도 빼놓을 수 없다. 기름진 땅에서 재배되는 옥천 복숭아는 맛이 달고 향이 그윽하고 좋기로 유명하다.  이번 향수 옥천 포도 복숭아축제에서 옥천의 복숭아와 포도를 마음껏 먹어보도록 하자.

 

< 사진출처 옥천군청 >

 

 

옥천공설운동장에는 축제를 맞이하여 야외공연장, 관성회관, 포도 복숭아 전시 판매장, 보조무대, 행사본부석, 주차장, 농 특산물 전시 판매장, 먹을거리 장터, 체육센터에서는 얼이 그림그리기, 광일케이크만들기가 있으며, 보도무대, 야외물놀이장, 낚시체험장, 문화예술회관에서 오정해 공연이, 일반체험장에서는 솟대만들기, 쿠키만들기, 캐리커쳐 등이 있고 포도 복숭아 체험부스에서 천연 염색, 포도인절미 등이, 포도 복숭아 품종 전시관 및 육회, 우유 시식장과 먹을거리 장터가 있다.

 

< 사진출처 옥천군청 >

 

 

옥천은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청정고을이며 내륙의 중심부에 위치한 교통의 요충지로 금강의 맑은 물이 옥토를 이루고 산자수려한 자연환경과 유구한 문화전통을 간직해 온 유서 깊은 고장이다. '넓은 벌 동쪽 끝으로 옛이야기 지줄대는 실개천이 휘돌아 나가고' 정지용의 시 '향수'는 시로서의 암송의 대상이 아니라 노래로서 우리의 사랑을 받게 되었다. 생가가 복원되고 문학관이 만들어지면서 옥천은 '향수'의 고장이 되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