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힐링하기에 참 좋은 여행코스



 

평창으로 여행을 여러번

다녀왔지만 아직까지 모든

여행지를 둘러보지 못했다

이번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은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곳이다

 

# 방아다리약수터

 

 

영동 고속도로 진부 나들목에서 븍쪽으로 12km떨어진 곳에 있는 방아다리약수터는 조선의 숙종때부터 알려진 역사가 깊은 약수터이다. 약수에는 탄산, 철분 등 30여종의 무기질이 들어있어서 위장병, 빈혈증, 신경통에 특효가 있다고 전해져 오고 있다. 주변에는 전나무 100만그루와 잣나무, 소나무, 가문비나무, 박달나무, 주목등 70여종의 나무들이 빽빽히 들어서 삼림욕에 좋은 장소로 이용되고있다. 경차와 공기가 좋아 여름철 피서지로 손꼽히는 장소이다. 우거진 나무사이로 산책을 권하고 싶다.

 

☞방아다리약수터가는길

☞방아다리약수터 소개

 

# 월정사

 

 

신라 선덕여왕때 자장율사가 창건했다는 오대산의 중심 사찰이다. 울창한 전나무 숲속에 오대산을 뒤로하고 있으며 한국전쟁때 소실된 것을 현대에 와서 복원한 것이다. 탄허가 법당인 적광전을 중창하고 만화가 중건하여 삼성각, 대강당, 심검당, 승가학원, 범종각, 용금루, 일주문, 요사채, 창고등이 들어서있다. 경내에는 월정사 팔각구층석탑, 월정사 팔각구층석탑 사리장엄구, 석조보살좌상, 월정사부도군, 월정사유수관음상, 월정사적멸보궁,등이 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의 본사이다.

 

☞오대산 국립공원

☞월정사 소개

 

 # 상원사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오대산에 있는 사찰이다. 신라 성덕왕이 창건하였고 조선의 세조의 원찰이 되었다. 조선의 여러 왕들은 이 절에서 국태안민을 기도하게 하였고 6.25전쟁으로 전소되었다가 주지 송문영과 의성이 중건하였다. 선원인 청량선원, 승당인 소림초당, 종각인 동정각, 영산전이 있다. 상원사 목조문수동자좌상, 상원사 목조문수동자좌상 복장유무, 상원사동종등의 유물이 보존되어있다.

 

☞상원사동종

☞젹멸보궁이 있는 상원사

  

 # 에코그린 캠퍼스

 

 

 

 대관령 삼양 목장은 산정상에 젖소와 양들의 양식인 초원이 자리잡고 있고 젖소들이 한가히 풀을 뜯고 있다. 대관령 전망대에서 동해 바다와 강릉이 한눈에 나타난다. 풍력 발전기가 전기를 생산하고 있고 이곳의 무공해, 무농약으로 키워온 목초를 먹으며 젖소, 양, 타조가 우리들의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다.

 

☞에코르린 캠퍼스 위치

 대관령 삼양목장 정보

 

# 의야지 바람마을

 

 

 

의야지 마을은 백두대간의 중심에 위치한 happy700마을로 동쪽에는 강릉경포대와 해돋이로 유명한 정종진이 있고 서쪽으로는 천년사찰인 오대산 월정사와 상원사 남쪽으로는 용평리조트와 알펜시아리조트의 스키장이 자리잡고 있다. 북쪽에는 동양최대의 삼양 대관령목장과 풍력발전단지가 있어서 주변을 모두 들러볼 수 있는 요충이라 하겠다. 마을 안쪽에는 1급수인 송천이 흐르고 있어서 학습장과 휴양지로 적합한 마을이다. 가축들의 모습과 바람소리가 정겨운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의야지 바람마을 사이트

☞의야지 바람마을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