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화성뱃놀이축제가 열리는 전곡항과 궁평항, 그리고 국화도와 하피랜드를 가보자

 

화성뱃놀이축제가 펼쳐지는 전곡항을 찾아 축제를 즐기고 궁평항과 국화도 하피랜드 등의 화성의 여행지로 떠나보자. 이번에 살펴볼 궁평항과 국화도, 하피랜드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화성뱃놀이축제는 2022년 9월에 4일간 화성시 전곡항에서 화성시 주최로 펼쳐진다. 전곡항은 서해안 최대의 마리나 항으로 낭만과 열정, 추억을 만들어 주는 여름, 삼국시대 행양 실크로드 교역의 중심지였던 전곡나루터에서 경기 천년의 역사의 물줄기와 함께하는 '화성 뱃놀이 축제'가 서해바다를 가르며 옛 실크로드의 찬란했던 장면을 떠오르게 하는 이국적인 정취를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 사진출처 화성시청 >

 

 

화성뱃놀이축제는 배를 타고 떠나는 신나는 항해와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누리는 삶의 힐링 타임이며, 바다와 조명이 어우러진 빛의 세계로 키워보는 무한한 상상력이 길러지고, 다양한 놀거리와 열정적인 공연의 향연이 펼쳐진다. 주요 공연으로 개막길놀이 퍼레이드, K-Pop 콘서트, 락 콘서트 & EDM 파티, 화성 뱃놀이 주민 콘서트 등이 있고, 특별프로그램으로는 해양생태체험, 독살 물고기잡기 놀이, 해양안전체험관 등이 마련되어 있다.

 

< 사진출처 화성시청 >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승선체험에 크루저 요트, 고급 요트, 파워보트, 범선, 유람선, 낚시어선, 어업지도선, 행군 초계함이 있으며, 해상체험으로 수상저전거, 카누, 편보트가, 육상체험에 페달보트, 롤릴튜브, 맨손 물고기 잡기, 어린이 낚시 체험, 백미리 머드 체험, 부대행사에 페이스 페인팅, 미아방지 목걸이 및 팔찌 만들기, 전래야 놀자, 한지부채 만들기, 가족 티셔츠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5동, 궁중 복식 체험 및 포토존, 물고기 목걸이 만들기, 아트풍선 만들기, 뉴스포츠 체험, 스포트 박스 등이 있다.

 

 

 

궁평항은 화성시 서신면 궁평리에 위치하고 있는 경기도 유일의 국가어항이자 대표적인 관광어항이다. 궁평리는 고려 초부터 궁궐에서 관리하던 곳으로 궁들이라고 불리다가 궁평이라는 한자이름으로 지명이 바뀐 곳이다. 공룡알 화석지이면서, 해수욕장으로 활용되는 모래해변과 건강한 갯벌, 울창한 숲과 각종 수산물이 풍부한 곳이기도 하다. 궁평어촌체험마을에서 운영하는 갯벌체험장, 궁평유원지, 해송숲, 바다낚시터가 있는 방파제 등이 있어 안전한 낚시와 활어회를 맛볼수 있다. 

 

< 사진출처 화성시청 >

 

 

국화도는 화성시 우정읍 국화리에 자리한 작은 섬으로 충청남도 당진군 장고리항에서 배를 타고 20분 거리에 있지만 행정구역으로는 경기도에 속한다. 조선시대에 유배지였던 곳으로 동쪽은 바위투성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북쪽 해안에 조개껍데기와 모래가 섞인 해수욕장이 있다. 섬 주변에는 고둥이 많아 아무나 딸 수 있으며 맛이 뛰어난 우럭, 바지락 등이 많이 생산된다. 주변에 일출이 아름다운 왜목마을, 대호방조제, 난지해수욕장, 영랑사 등 관광지가 많이 있다.

 

< 사진출처 화성시청 >

 

 

하피랜드는 화성시 팔탄면 시청로에 위치하고 있는 온천으로 스파시설과 허브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파시설은 이집트 풍의 워터파크, 찜질방, 숯가마 등의 웰빙시설을 갖춘 레저공간으로 온천수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설을 준비하여 놓았다. 하비는 이집트 나일강에 있는 물의 여신을 의미한다고 한다. 찜질방에는 불한증막, 소금불가마, 스톤테라피, 황토불가마, 아이스방등의 웰빙 시설을 들어서 있다. 온천수는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으로 신경통 관절염, 류마티즘, 근육통, 부인병, 혈객순화 장애, 피부질환, 만성피로와 스트레스 해소 등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