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름에 놀러갈만한곳으로 고기리계곡과 로만바스, 백남준아트센터 확인하세요

 

여름에 놀러갈만한곳으로 용인의 고기리계곡과 로만바스, 그리고 백남준아트센터 등이 있다. 로만바스와 백남준아트센터와 함께 용인에 있는 여름에 놀러갈만한곳인 고기리계곡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에 자리하고 있는 계곡으로 고기리 유원지가 있다. 용인 고기리에 인접하고 있어 인근에서는 고기리저수지, 고기리유원지라고 부르고 있다. 청계산과 바라산, 백운산 등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물이 많고 수량이 풍부하며, 낚시터와 식당, 휴게소 등의 편의시설을 닺추고 있으며 유료낚시터로 관리되고 있다. 각종 맛집과 먹기리촌이 형성되어 있으며 인근에 남한산성,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등의 볼거리가 많아 나들이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로만바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용인에 있는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온천으로 3만여평의 면적에 온천뿐만 아니라 다양한 찜질시설 및 노천탕, 실내수영장, 실외수영장을 보유하고 있다. 천연온천과 최고의 부대시설, 다양한 편의시설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온천문화의 선구주자인 로만바스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모임과 휴식을 위한 숙박시설과 방가로 시설은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다. 건강과 행복한 삶이 있는 삶의 질을 찾아가 보자.

 

 

 

로만바스란 화산활동이 활발한 이탈리아 반도에서 로마인들은 온천욕을 익숙하게 즐겼으며 그들이 점령한 곳에서도 로마식 공중목욕탕을 지었다. 로마인들에게 공중목욕탕은 종교시설이자. 휴식 시설, 운동시설, 의료시설이었으며 현대식으로 종합레져휴양시설이었다. 영국을 점령한 로마인들은 캘트인을 쫓아내고 도시를 세우고 공중목욕탕을 세웠다. 영국의 고대 도시 바스의 기원이며 그 유적지인 로만바스이 기원이 되었다.

 

 

로만바스의 시설에는 1층에 나/여 온천탕, 불한증막, 스포츠마사지, 네일아트, 헤나, 쑥찜, 란제리, 2층에는 놀이방, 얼음방, 산소방, 옥방, 자수정방, 휴게실, 한식당, 스맥코너, 북카페, PC방, 노래방, 치킨점, 닥터피쉬, 아이스크림, 오락실, 탁구장, 3층에 대형스크린방, 분식점, 스낵, 피부관리, 한의원, 금보석방, 참숯방, 게르마늄방, 피자점, 4층에 모임방, 세미나실, 실외에 민속주범, 방가로가 있다.

 

 

 

백남준아트센터는 용인시 기흥구 백남준로에 있으며, 여러 겹으로 만들어진 거울들이며 전시실, 비디오 보관실, 다목적 공간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지상 3층과 지하 2층으로, 2008년 4월 30일 완공식과 함께 대중에게 처음 공개되었다. 아트숍에는 백남준 관련 서적과 백남준 기념품을 제작 판매하고 있고, 국내외 디자인 아트 상품들도 만날 수 있다. 백남준은 미디어 차트의 개척자로 다양한 테크놀로지를 이용하여 실험적이고 창의적으로 작업했던 예술가이다. 백남준전과 기획전시를 하고 있다.

 

 

 

한택식물원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한택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9,700여종의 식물과 36개의 주제원을 갖춘 세계적인 식물원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택식물원은 희귀멸종위기 식물의 대량번식 및 자생지 복권, 신품종개발, 우리꽃 화단조성 등 식물원이 식물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공유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 재배온실 8개동, 연구소 1동이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야외공연장, 쉼터, 식당, 카페, 기념품샵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