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산펫케어페스티벌을 방문하고 안산 대부도와 안산갈대습지공원 탐방여행

 

 

안산펫케어페스티벌이 펼쳐지는 안산을 방문하여 안산 대부도와 안산갈대습지공원까지 둘러보는 여행을 생각해보자. 안산 대부도와 안산갈대습지공원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는 안산에서 펼쳐지는 이번 안산펫케어페스티벌은 팻밀리는 반려동물을 뜻하는 팻과 자족을 뜻하는 패밀리가 결합되어 만들어진 합성어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이들과 함께ㅐ 반려동물에 댛한 올바른 인식과 건강한 팻문화정착에 기여하고자 하는 행사이다. 해마다 3일간 안산 와~스타디움 천연잔디 보조경기장에서 (주)펫케어, (사)반려동물참문화협회 주최로 펼쳐진다. 

 

 

 

할배 몬스터 그랜파피는 반려동물을 통해 우리들 가슴에 사랑의 온기를 불어넣어 준 낯선 털북숭이 할아버지 몬스터로 항상 우리 주변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지내왔지만 사람들이 눈치채지 못한 진정한 사랑을 전하며 우리의 가슴을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늘 열린 마음으로 우리와 함께 살고 있는 우리들을 모두 닮은 그랜파피이다. 그랜파피는 생명을 존중하고 반려동물과 함께 공존하는 그런 행복한 삶을 꿈꾸는 우리의 소망이 담긴 몬스터라고 한다.

 

 

 

펫케어페스티벌은 생명존중, 행복공존의 상징 그랜파피와 함께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문화를 실천함으로써 반려동물의 생명을 존중하고 함께 공존 할 수 있는 사회를 목표로 한다.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 까지 운영하며 전시품목으로는 반려동물식품에는 브랜드 및 수제 사료, 간식, 영양제, 반려동물 패패션에는 의류, 악세사리, 기타 패션 아이템 등, 반려동물 기구에는 미용, 진열대, 파티션, 드라이기 등, 반려동물 가구에는 각종 하우스 및 캣타워, 식기대 등이 있다.

 

 

 

안산 펫케어페스티벌에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국내 최정상 미술작가와 디자이너의 참여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되고 실내에서 딱딱하게 진행된 박람회와 달리 탁트인 잔디밭을 배경으로 반려동물과 사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이다. 닮은꼴 사진 콘테스트, 반려동물 요가체험, 스탬프 투어, 목줄 없는 반려견 놀이터, 독스포츠 체험존, 서스킹 공연, 고양이 골목, 건강요리 시연, 반려동물 바디케어 강연, 각종 문화 강연 등이 있다.

 

 

 

안산 대부도는 단원구 대부동에 차리하고 있으며 시흥시 정왕동 오이도와 시화방조제로 연결되어 자동차로 통행이 가능하며 바닷물이 빠지면서 넓은 개펼이 드러난다. 서해안에서 제일 큰 섬으로 큰 언덕이 보인다고 하여 대부도라고 부르며, 연근해에서 망둥어, 새우류 등이 많이 잡히고 굴 양식업과 제염업이 활발하다. 재부도의 해안선은 방아머리와 구봉이를 거쳐 메추리섬에 이르는 남쪽 바닷가로 울창한 송림과 모래사장이 장관을 이루며, 인근에 해넘이가 장관인 구봉도가 있다.

 

 

 

안산갈대습지공원은 상록구 해안로에 위치하고 있는 국내 최초 대규모 인공습지이다. 시화호로 유입되는 하천의 수질개선을 위해 만든 친환경 하수종말처리장으로 하천, 홍수, 하수 처리 시설이 갖춰져 있다. 폐수를 습지로 유입시켜 생식물과 토양을 기반으로 형성되는 미생물과 습지에서 서식하는 동식물들을 통해 자연적인 수질 정화를 유도하는 기능을 한다. 공원은 인공섬과 어류가 서식하는 Open Water, 수생식물 조성지역인 Close Water로 구분되며 환경생태관, 생태연못, 야생화 꽃길, 관찰로, 제수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