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수거북선축제를 체험하고 디오션워터파크와 방죽포해수욕장까지 여행해요

 

 

여수거북선축제를 시작으로 디오션워터파크와 방죽포해수욕장까지 둘러보는 여행을 생각해보자. 디오션워터파크와 방죽포해수욕장과 함께 살펴볼 여수거북선축제는 2021년에는 가을로 잠정연기를 하였다. 해마다 5월 초순경 4일간 이순신광장 및 종포해양공원에서 여수시와 (사)여수진남거북선축제보존회 주최로 펼쳐진다. 진남정신은 임란을 승리로 이끌었던 호국정신, 거북선을 창제한 창조정신, 목숨을 걸고 경상도 우수영으로 원정을 갔던 화합정신, 공동체의식, 세계해양문화의 선도적 역할을 주도해갈 개척정신으로 우리고장의 자랑스러운 정신문화유산이다. 거북선축제의 행사장으로는 해양공원, 신항일원, 해양공원앞 해상, 선소엑스포부두, 웅천친수공원, 여수시일원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첫째날 행사에는 제례행사, 소동줄놀이 경연대회 농악인 매구 경연대회, 전라좌수영 입방군점고, 전라좌수영 수군출정식, 개막식, 해상불빛퍼레이드, 둘째날 행사에는 청소년댄스페스티벌, 에술인단체 문화공연, 거문도뱃노래, 사난이타령 경연대회, 현천소동패놀이, 해양레포츠체험, 전라좌수영 해상 수군출정식, 해상불빛퍼레이드, 셋째날 행사에는 청소년밴드페스티벌, 용줄다리기대회 예선, 풍어굿, 해양레포츠체험, 넷째날 행사에는 이순신골든벨 퀴즈, 어린이창작경연대회, 용줄다리기 대회, 가북선 가요제, 해양레포츠체험, 창작배만들기대회, 해상불빛퍼레이드 등이 있다. 

 

 

 

여수거북선축제의 체험행사에는 노젓고 노세, 거북선그리기만들기대회, 신호연날리기대회, 소년이순신놀이터, 여수함 공개행사, 전라좌수영 순라군, 즉석난타체험, 전라좌수영 병영체험, 소동줄놀이체험, 좌수영 마술체험, 이순신 명언, 명시써주기, 전라좌수영 모형등체험, 신호연인 줄연 체험, 수군복, 구군복 체험, 궁도 체험 등이 있다.

 

 

 

디오션워터파크는 전라남도 여수시 소호동에 자리하고 있는 일출을 바라볼수 있는 황산염 암반수의 스파사우나이다. 실외시설로는 더블 토네이도, 다이렉트 슬라이드, 로켓 슬라이드, 워터플라이, 나인스톰 파도풀, 유수풀이 있으며, 시내시설로는 윌리월리 파도풀, 유수풀, 실내슬라이드, 키즈시설로는 실내 쿠아 키즈풀, 실외 아쿠아플레이, 실외 딩굴러 물보트, 실내 잡블루키즈룸, 스파시설로는 바데풀, 뉴스파, 액션풀 등이 있다. 후식렌탈존에는 선베드, 카바나, 방갈로, 닥터피쉬, 대여소, 수영복 매장, 게임존 등이 있다.

 

 

 

방죽포해수욕장은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죽포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백사장 길이 300m, 너비 70m로 돌산도 남동쪽 해안에 있다.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피서지로 적합하며 해안이 항아리 속처럼 오목하게 생겨 파도가 잔잔하고 아늑하다. 200년된 소나무가 150여 그루가 있어 울창한 송림숲의 향취와 하얀 모래사장이 매력적인 해수욕장이다.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급수대, 매점, 파라솔, 야영장이 있어 어려움이 없이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그 밖에 여수 여행지를 살펴보면 사계절 사람들이 찾아가는 오동도, 남해의 아름다운 섬 거문도와 백도, 커다란 바위 동굴인 일주문을 지나 만나는 새로운 세상 향일암, 섬 해안가의 깎아지른 듯한 절벽을 따라 조성된 금오도 비렁길, 재미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여수세계박람회장, 조선시대 400년간 수군의 본거지였던 여수 진남관, 낭만과 황홀함이 넘치는 여수 도심 야경 여수밤바다. 온 산이 붉게 물들어 가슴이 먹먹하도록 만드는 영취산 진달래, 끝없이 펼쳐진 바다경관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에서 광양을 이어주는 순수 우리기술로 만든 국내 첫 현수교 여수 이순신대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