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와 함께 진도 관매도와 진도타워, 가계해수욕장 둘러보세요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와 함께 진도 가볼만한곳인 진도 관매도와 진도타워, 그리고 가계해수욕장으로 떠나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진도 관매도와 가계해수욕장, 진도타워와 함께 진도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는 2021년 4월 27일부터 2021년 4월 29일까지 진도군 고군면 회동리에서 진도군 주최로 개최된다. 2.8km의 바닷길이 40여m의 폭으로 바다속에 길이 만들어지는 신비로움이 있어 매년 50여만 명이 바닷길에 드러나는 약 1시간의 기적을 구경한다. 

 

 

 

2021년 올해는 바닷길 출입을 금지하고 온라인으로 현장을 중계한다. 지난 신비의 바닷길 축제에는 주요행사로 신비의 바닷길 체험, 새벽 바닷길 횃불 퍼레이드, 영등살 놀이, 전통민요, 민속 공연, 바다에서 펼쳐지는 해상 프로그램이 있고, 참여,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진도 무형문화재 체험, 진도전통민속 주막, 신비의 해수 족욕탕 체험, 국견 진도개가 있다. 외국인 관광객 프로그램으로는 글로벌 투게더, 글로벌 전통 민속 씰름 대회, 글로벌 존, 신비의 섬 모도 탐방 등이 있다.

 

 

 

 

도 관매도는 전라남도 진도군의 서남쪽에 위치한 섬으로 진도 팽목항에서 배를 타고 1시간 20분을 가야하는 외진 곳에 있다. 작은 섬이지만 '관매 8경'을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풍광을 가지고 있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섬지역이기도 하다. 관매도해수욕장은 고운 모래사장이 인상적인 해수욕장으로 소나무 곰솔 등이 백사장 뒤로 우거져 있다. 해수욕과 삼림욕을 할 수 잇는 천혜의 해수욕장으로 꼽힌다. 방아섬, 돌묘와 꽁돌, 할미중드랭이굴, 하늘다리, 서들바굴 폭포, 구렁이바위, 하늘담 등이 있다.

 

 

진도타워는 군내면 만금길의 진도대교 망금산 정사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순신 장군을 도와 명량대첩을 슬리로 이끈 우리 조상과 진도군민들의 훌륭한 호극정신을 계승시키고자 만든 상징물이다. 카페테리아와 레스토랑 등에서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주변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진도타워는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 승전을 기념하고 진도군 관광의 랜드 마크로 군민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진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가계해수욕장은 진도군 고군면 가계리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길이다 3km로 바닷물이 갈리는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회동국민관광지 안에 있다. 교통이 편리하고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주차장이 넓어 단체캠프를 많이 개최하고 있다. 인근에 바다낚시터가 많으며 해수욕장 개장은 7월 10일부터 8월 20일까지 하고 있다. 앞바다에는 금호도와 모도 등의 섬이 있다. 진도읍에서 801번 지방도를 타고 운림산방을 지나 남동쪽으로 회동 신비의 바닷길을 1km 거리에 있다.

 

 

 

이 밖에도 진도에는 다양한 여행지가 있다. 꿈과 낭만이 있는 예술의 고장 진도 갈만한곳에는 조선시대 수군진영인 남도진성, 아름다운 해안도로에서 '세방낙조 전만대'에서 내려다 보이는 일몰의 장관 세방낙조, 삼별초의 얼이 서려있는 용장성, 전통남화의 성지 운림산방, 이충무공 전첩비, '천연기념물 제53호' 석기시대부터 기르던 진도개테마파크, 육지와 연결된 진도대교, 우리 조상들의 훌륭한 호국정신을 계승시키고자 만든 상징물 진도타워, 향토문화회관의 상설공연인 토요민속여행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