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음식관광박람회 관람하고 83타워와 국립대구과학관, 향촌문화관까지 둘러보세요

 

 

대구음식관광박람회를 관람하고 대구 여행지인 83타워와 향촌문화관, 그리고 국립대구과학관까지 둘러보자. 대구 향촌문화관과 83타원, 그리고 국립대구과학관과 함께 살펴볼 여행코스인 제19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는 2021년 10월 28일부터 2021년 10월 31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 1층 전시장에서 대구광역시 주최로 펼쳐지며 입장요금은 일반 5,000원이며 초대권 소지자와 사전등록자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음식전시관, 시식관, 무대행사, 음식한마당, 체험관, 음식경연대회 등으로 이루어진다.

 

 

 

 83타워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로에 위치하고 있는 전파 송출용 탑이다. 대구를 상징하는 하늘의 궁전과 같은 탑으로 대구시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와 통산 홍보관, 과학관, 기획전시관 등이 있다. 국내 최대의 전망탑 중의 하나로 다보탑 형태의 팔각형 탑신으로 안정감과 전통적 건축미를 재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회전 레스토랑에서는 한곳에 앉아 음식을 즐기면서 대구시를 조망할 수 있고 스카이라운지에서는 대구의 야경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이월드는 대구광역시 달서수 두류공원로에 자리하고 있는 종합 테마파크로 1995년 3월 28일에 개장하였다. 시설에는 광장 6개소, 놀이시설 31종, 교양시설로 공연장 3개소, 전시관 2개소 운동시설 2개소가 들어서 있다. 놀이시설의 판타니원드에는 만남의광장, 하트광장, 스카이웨이, 트램, 고스트하우스, 매직월드에는 14가지, 어드벤처월드에는 7가지, 다이나믹월드에는 8가지가 있다. 다양하고 풍성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영남권 과학문화 확산의 장으로 다양한 과학 정보와 소식을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공간이다.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테크노대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1층, 지상 3층으로 상설전기관 1,2, 어린이관, 과학마당, 4D영상관, 천체투영관, 기획전시실 등이 있다. 전시관에는 물시계의 원리와 예술성을 담은 상징전시물이 있고, 자연과 세상을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자연과 발견, 과학기술의 발건과 우리 삶과의 관계를 이해하는 과학기술과산업, 평생 과학 학습의 시작인 어린이관, 야외환경과 조화된 휴식을 위한 공간을 기반으로 신체놀이를 통한 과학마다 등이 있다.

 

 

 

4D영상관은 생생한 입체영상을 통해 과학을 체험하고 배우며 즐거움이 함께하는 에듀테인먼트 영상관, 천체투영관은 돔스크린에 투영된 천체 시뮬레이션을 통해 밤하늘의 아름다운 별과 천체현상을 관찰, 천체관측소는 천지인학당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천체망원경을 사용하여 태양, 달, 행성, 성단, 은하 등을 직접 관측하고 체험, 디지털 성덕대왕신종은 맥놀이현상, 사물인터넷, 태양광 에너지 접목된 융합 예술 전시품이다.

 

 

 

향촌문화관은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의 향촌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912년에 은해이 설립되고 변천되어 오다가 지금의 향촌문화관이 되었다. 향촌동은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곳이며 문인들의 정신적 고향으로 예술인들의 거리였다. 1970년대까지 대구의 최고의 번화가 였으며 추억의 거리이다. 향촌문화관 1층에는 조선시대 대구읍성에서 부터 6.25전쟁 직후 까지의 생활상을 살펴볼 수 있고 향촌문화관 2층에는 1950년대의 향촌동을 살펴볼 수 있다. 향촌문화관 지하 1층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음악감상실 녹향이 재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