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2021 대구국제마라톤대회,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만나요

 

 

2021 대구국제마라톤대회가 2021년 4월 1일부터 2021년 4월 10일까지 10일간 참여방식으로 언택트레이스를 진행한다. 현지에서 스마트 워치 등을 활용한다. 참여방법은 대구마라톤 전용앱 다운도로드 후 자동업로드로 참여한다. 종목으로터 엘리트 하프가 있다. 대구광역시와 대한육상연맹이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체육회와 대구육상연맹이 주관하여 펼쳐진다. 종목은 엘리트 풀과 마스터즈 풀, 하프, 10km, 건강달리기 등이 있다. 올해는 온라인으로 개최하여 세계 최초 언택트 레이스가 될 것이다. 

 

 

 

마스터즈는 2021년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1개월간으로 진행되며 오프라인은 5월 1일부터 5월 2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방식은 언택트 레이스로 대구마라톤 전용앱 다운로드 후 참여하면 자동업로드가 된다. 종목은 언택트로 언택트레이스 미션을 수행한 마스터즈에게 철저한 방역수칙을 적용하여 금호강자전거도로에서 달리는 기회를 부여한다. 참가비는 20,000원이며 선착순 1만명이 참가한다. 해외거주 참가자는 4월 1달동안 언택트 레이스를 달릴 수 있다.

 

 

 

엘리트 국제부문은 2021대구국제마라톤대회 언택트레이스로 2021년 4월 1일부터 2021년 4월 10일까지 10일간 언택트레이스에 참여한다. 현지에서 스마트 워치 등을 활용한다. 참여방법으로는 대구마라톤 전영앱 다운로드 후 참여하면 자동업로드가 된다. 종목은 엘리트 하프 코스가 있다. 엘리트 하프 코스는 21.0975㎞ 이다. 

 

 

 

지난대구국제마라톤대회에서는 8시 15분에 출발하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정지선, 동신교, 신원빌딩, 황금네서리, 상동네거리 우회전(역주행), 수성동일하이빌, 수성시장네거리 좌회전, 상동교 우회전, 새한아파트, 신천 동신우방타운, 신천교 교차로 좌회전, 동일시스템벨트, 북비산네거리 전 기아자동차 이현대리점, 중구보건소 맞은편 버수정류장, 서성네거리, 대하약국,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정지선을로 들어온다.

 

 

 

마스터즈 10km 코스는 8시 20분에 출발하며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정지선, 동신교네거리 좌회전 신천교 방향, 기아자동차 이현대리점, 북비산네거리, 서성네거리, 삼정사우나,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정지선 으로 들어오며, 건강달리기는 8시 40분에 출발하며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정지선, 동신교네거리 좌회전 신천교방향, 대구역네거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정지선으로 들어온다.

 

 

 

마라톤은 페르시아 제국의 다리우스왕이 그리스를 점령하기 위하여 그리스-페르시아 전쟁을 시작하였으나 태풍으로 실패하고 이듬해 봄에 다시 제2차 그리스 원정에 나서 마라톤 평원에 상류하여 전쟁이 시작되었으나 밀티아데스의 인솔로 마라톤 평원에 나아가 전쟁을 한 결과 아테네가 승리하였으며 이 소식을 아테네인 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필립피데스가 달려가 알리고 숨을 거뒀다고 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1896년 제1회 근대 올림픽 대회의 한 종목으로 마라톤 경기를 채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