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무주태권도원, 익산보석박물관과 진포해양테마공원으로 떠나는 전북 문화탐방

 

 

전북 문화탐방으로 무주태권도원과 진포해양테마공원, 익산보석박물관을 둘러보는 2박3일 여행을 떠나보자. 무주태권도원과 익산보석박물관, 진포해양테마공원 모두 사람들의 관심이 높고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이다. 이 뿐만 아니라 무주에서는 무주태권도원과 무주 머루와인동굴, 반디랜드 등이 있고 군산 진포해양테마공원과 군산근대건축관, 군산근대미술관 등이 있으며 익산보석박물관까지 둘러보자.

 

이번 전북 문화탐방은 근대 유산을 중심으로 문화와 역사, 예술 탐방을 즐겨보자. 무주에서 완주, 익산, 군산으로 이어져 겨울여행이 더욱 빛을 발한다. 1일차 시작으로 방문할 곳은 무주이다. 무주 머루와인동굴은 무주양수발전소 건설시 굴착 작업용 터널로 사용하던 곳으로 머루재배 농가에서 와인 숙성, 저장, 판매와 시음, 시식 그리고 와인족욕체험까지 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되어 있다.

 

 

태권도원은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태권도를 향한 신체 단련과 끊임 없는 탐구를 통해 태권도형 인간에 이르는 위대한, 체, 인, 지의 실천 공간으로 태권도 교육과 수련, 체험과 문화교류를 테마도 445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놓고 있다. 반디랜드는 곤충박물관, 무주반디별 천문과학관, 통나무집, 청소년 수련원, 쳥소년 야영장, 반딧불이 연구소가 있는 체험학습교육공간이다.

 

 

2일차 여행으로 무주 덕유산리조트는 산악형 지조트로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면서 적유산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함께하는 리조트이다. 오스트리아풍으로 이루어져 유럽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한다. 곤돌라를 타고 해발 1520m 설천봉에 올라 상고대와 설경을 감상하자. 삼례문화예술촌은 일제강점기 흔적에 문화 예술의 향기를 더한 곳이다.

 

 

 

익산보석박물관은 기획전시실, 카페테리아 상설전시실, 화석전시관, 우리나라 최고의 귀금속보석 전시판매장인 주얼팰리스, 식당, 보석광장, 야외무대, 칠선녀상 등 조형물과 화석전시관 주변의 공룡테마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완주힐조타운은 완주군 비봉면 천호로에 자리잡고 있다. 소설 '어린 왕자'를 주제로 한 산속여우빛축제를 즐겨본다. 허브정원과 흙놀이, 인디언 텐트등 체험이 있다.

 

 

3일차 여행으로 군산으로 떠나보자. 군산 진포해양테마공원은 군산시 내항2길에 위치하고 있는 고려 말 최무선 장군이 함포를 만들어 왜선을 500여 척이나 물리쳤던 진포대첩을 기념하기 위하여 2008년에 개관한 해양공원이다. 군대장비가 전시되어 있으며 위봉함 내부에는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다. 군산근대건축관은 구조선은행군산지점으로 군산의 근재건축물과 일제시대 화폐, 역사 관련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군산근대미술관은 일본 18은행 군산지점 건물을 미술관으로 개축한 곳이다. 일제수탈사진전, 건물역사 전시전, 기증작가들의 작품전, 안중근의사의 여순감옥 안 감방 재현, 안중근 의사의 어머니 조마리아 여사가 사형 선고를 받은 아들에게 쓴 편지와 사형 집행 후 운구되는 사진 등이 전시되어 있고 관리동에는 근대의 군산의 다양한 근대건축 부재들을 만나볼 수 있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군산의 근대문화 및 해양문화를 주제로 하는 곳으로 군산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