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소양강 스카이워크와 제이드가든, 강원도립화목원을 만날 수 있는 춘천여행

 

소양강 스카이워크를 걸어보고 제이드가든과 강원도립화목원을 여행할 수 있는 춘천으로 떠나보자. 강촌레일바이크와 소양강 스카이워크, 그리고 강원도립화목원은 강원도 춘천으로 여행계획을 세울때 일정에 포함시켜도 좋은 춘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이들 여행지 뿐만 아니라 제이드가든과 구곡폭포, 소양강댐과 청평사 등 다양한 여행지가 많다. 먼저 강원도립화목원은 식물유전자원 수집, 증식, 보존을 위한 연구 등 식물과 꽃, 나무를 소재로 한 공원이다. 반비식물원, 암석원, 토피어리원 등 9개의 주제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화목정, 산림박물관, 맨발로 걷는 길 등 다양한 동식물자원과 임업역사와 미래 임업발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각종 전시물을 전시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의 기회가 되도록 하고 있다.

 

 

제이드가든은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유럽을 모토로 조성되었다. 제이드가든은 드라마 [사랑비], [풀하우스], [그겨울 바람이분다]의 배경지이다. 약 5만평의 규모로 계곡 사이의 지형을 따라 길게 이어지며, 국내외 유용식물자원 3,900여종을 수집하여 24개의 테마정원을 조성하였다. 유럽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아름다운 정원속에서 동화같은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소양강스카이워크는 국내 최장의 174m로 하늘을 걷는 스릴을 느낄 수 있으며 교량과 난간 하부에는 LED조명을 매립하여 환상적인 야간경관을 조성하고 있다. 인근의 소양2교, 소양강 처녀상, 쏘가리상, 봉의산 자락의 소양정 등 가벼운 산책이 가능하며 편안하고 볼거리가 많은 명소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다. 스카이원크란 높은 재대나 물 위에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된 구조물을 설치해 마치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스릴감을 느께게 하는 시설을 말한다.

 

 

구곡폭포는 매표소에서 폭포까지 700m의 등산로는 가족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좋으며, 여름에는 계곡을 끼고 올라가 시원한 공기를 즐길 수 있고 겨울에는 웅장한 높이의 빙벽과 그 곳을 오르는 등반가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봉화산 기슭에 자리하고 있는 높이 50m의 폭포로 아홉 굽이를 돌아서 떨어지는 폭포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 구곡폭포이다.

 

 

 

소양강댐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다목적댐으로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 나들이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소양강댐 물 문화관에서는 물에 대한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체험, 관광 할 수 있으며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면 고려시대 사찰인 청평사를 방문할 수 있다. 댐의 높이는 123m, 제방 길이는 530m로 진흙과 돌로써 만들어진 사력 다목적 댐이다.

 

 

 

강촌레일바이크는 북한강을 따라 난 기찻길에서 낭만과 추억을 싣고 달리는 경춘선 레일바이크로 경춘선 폐철로를 이용하였으며 김유정 - 강촌 구간과 경강 - 백양리 - 경강으로 회차하는 구간이 있다.  레일바이크의 이용요금은 김유정역은 4인승 40,000원 2인승 25,000원이며 경강역은 4인승 35,000원 2인승 25,000원이다. 이용요금 인상일이 2017년 1월 1일부터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