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동해 가볼만한곳 천곡동굴부터 망상오토캠핑리조트까지

 

동해 가볼만한곳으로

동해 9경을 추천한다

강원도 동해만이 간직한

다양하고 아름다운 볼거리

동해 가볼만한곳이다

 

 

# 동해비경 9가지

 

동해 가볼만한곳으로 강원도 동해에서 9가지 비경을 소개하고 있다. 제1경으로는 능파대, 일명 촛대바위가 있으며 2경은 용추폭포, 3경은 무릉반석이며 4경은 망상명사십리이다.

 

 

☞ 동해 가볼만한곳 제1경에서 4경까지 살펴보기

 

 

# 동해 5경 천곡천연동굴

 

 

동해 가볼만한곳 제5경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시내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천곡천연동굴이다. 이곳은 높이 10m, 길이 1.4km 규모의 천연석회석 동굴로 약 4~5억년 전 생성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천곡동굴로 들어가면 그 순간부터 동굴의 모습에 압도당하고 만다. 국내으뜸인 천정용식구와 다양한 석순과 석주가 광범위하게 분포하고 있다. 많은 관광객이 지금도 동해 가볼만한곳인 천곡천연동굴을 찾고 있으며 학술적 보존가치를 인정받아 전체 길이의 절반정도만 개방하고 나머지는 보존지구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다.

 

 

# 제6경 만경대

 

 

다음 살펴볼 동해 가볼만한곳은 동해q비경 중 제6경인 만경대이다. 광해군 5년에 김훈이 벼슬에서 사임한 뒤 고향에 돌아와 세운 정자가 바로 만경대이다. 이곳 만경대는 서쪽으로는 동해시의 두타산, 동쪽으로는 동해항, 만경대 아래로는 전천이 흐르고 있으며 삼척의 죽서루와 쌍벽을 이룰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때문에 시인묵객들의 발길이 끊긴적이 없었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다.

 

 

# 제7경 호해정, 할미바위

 

 

다음 동해 가볼만한곳은 호해정과 할미바위이다. 동해비경 제7경에 해당하는 곳이기도 하다. 호해정은 조국의 광복을 기리기위해 일헌 최덕규 등 40명의 주춘계원이 창건했으며 이곳에는 명필 김정희와 홍낙섭의 현액이 있다. 호해정 뒤로는 동해바다와 맞닿은 곳에 기암괴석이 펼쳐져 있는데 그 중 해안절벽 위헤 직경이 2.5m 정도 되는 흔들바위가 있다. 이곳이 동해 가볼만한곳인 할미바위이다.

 

 

# 제8경 초록봉

 

 

다음은 동해비경 중 제8경인 초록봉이다. 초록봉은 수목이 울창하고 아름다운 계곡 등 자연경관이 수려한 곳으로 많은 사람들의 휴식공간으로의 기능도 하고 있는 곳이다. 초록봉에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전해내려오고 있다. 옛날 하느님이 어지러운 세상을 바로잡기 위해 장수를 보냈는데 임무를 다한 장수가 하늘로 오르기 위해 발디딤을 한 흔적이 아직도 2개의 바위에 남아있다는 이야기이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소원을 빌기 위해 이곳을 찾고 있다.

 

 

# 제9경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마지막으로 살펴볼 동해 가볼만한곳 동해 제9경은 망상오토캠핑리조트이다. 이곳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세워진 자동차전용캠핑장이다. 주위의 깨끗한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이 어우러져 최근의 캠핑열풍을 타고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 바로 망상오토캠핑리조트이다. 다양한 형태의 캠핑차와 주택 등이 있으며 이용에 불편하지 않게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주위에 다른 관광지나 산책도로 위해 이곳과 연계해서 관광을 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동해 가볼만한곳 중에서

동해비경을 살펴보았다

천곡천연동굴과 만경대

호해정, 할미바위와 초록봉

망상오토캠핑리조트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