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가족 여행지로 좋은 아산 온양온천과 도고온천 여행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으로 이번에 살펴볼 겨울 가족 여행지로 좋은 국내온천여행을 소개한다. 국내온천여행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장소일 것이다. 겨울 가족 여행지로도 좋은 국내온천여행으로는 충남 아산의 온양온천과 도고온천, 충남 예산의 덕산온천 등이 있다. 겨울 여행지 추천 코스인 국내온천여행은 후회하지 않는 시간이 될 것이다. 뜨거운 물이 나오는 온천보다는 여러 성분이 하유되어 몸에 좋고 치유 효과가 있다고 하는 온천을 선호하고 있다. 온천에는 단순천, 식염천, 유황천, 탄산천, 중탄산나트륨천, 방사능천, 철천 등이 있다. 도고온천은 유황천이며, 온양온천은 방사능천이다.

 

 

국내온천여행 첫번째 장소는 온양온천이다. 온양온천은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의 하나로 수온이 44~57℃, pH9.0의 알칼리성 단순천이다. 탄산수소나트륨, 황산마그네슘, 탄산칼륨, 구산, 황산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거친 피부, 신경통, 위장병, 빈혈, 혈관경화증, 부인병 등이 효험이 있다고 한다. 백제 때는 온정, 고려때는 온수, 조선시대 이후에는 온양이라고 불렀을 만큼 역사가 길다. 조선시대에는 태조, 세종, 세조 등 여러 왕이 이곳에 순행하여 온천욕을 즐겼다. 주변에 현충사, 충무공기념각, 민속박물관, 보관사, 백령암등이 있다.

 

 

온양관광호텔 대온천탕은 충남 아산시 온천대로 1459, 온천동 242-10에 자리하고 있으며 따뜻한 온천수로 스트레스도 풀고 피부도 가꾸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찬란한 온천 문화를 품은 아름다운 유럽풍 정원 속에 지어진 관광호텔로 최고의 온천을 통한 힐링과 여행의 기쁨이 함께하는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온천이다. 아산시 3대온천의 하나이며 대온천탕, 발열실, 노천탕 등이 있으며 피부 노화방지, 갱년기 장애예방, 당뇨병의 예방과 치료, 협심증 치료, 위장병 치료, 자연 치유력 증강, 성인병 예방과 치료,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 신경통 및 류마티스 치료 효과 등이 있다.

 

 

아산온천은 1987년 발견되어 1991년 관광지로 지정 개발되었다. 수질은 중수산나트륨을 포함한 알카리성온천으로 20여종의 무기질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감이 매끄럽고 혈액순환촉진, 세포재생촉진작용, 신경통, 관절염, 고혈압, 위장병, 풍,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울창한 산림으로 둘려싸여 공기가 맑고 숲속을 걸으면 산림욕까지 할 수 있는 좋은 온천이다.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IC에서 내려 아산호와 충무공유적지 등을 둘러보는 주말 나들이 코스로도 손색이 없는 온천여행이다.

 

 

아산온천호텔의 대욕장은 1,500여 명을 동시에 수용하며 하루 10,000여 명이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쾌적하고 드넓은 대온천장으로 화려하고 웅장한 분위기와 다양한 온천욕 시설에서 상쾌함을 함께할 수 있다. 히노끼탕은 300년 이상된 히노끼 원목만을 엄선하여 원목의 그윽한 목향에 살균하는 히노끼타오르가 다량함유되어 있어 삼림욕과 동일한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노천탕은 신선한 공기가 촉촉히 피부를 감싸주는 곳으로 노천에서 따끈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사우나와 세미나실, 한식당, 객실, 커피라운지 등이 마련되어 있다.

 

 

도고온천은 충남 아산시 도고면 기곡리에 있는 온천으로 예산에서 10km, 온양에서 11km 지점에 자리하고 있다. 약알칼리성 유황온천으로 수질이 좋아 신경통, 피부병, 위장병, 안질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신라 때부터 약수로 이름이 나있었으며 수온이 26~30℃로 낮아 가열하여 사용한다. 호텔 등 많은 숙박시설과 골프장, 수영장 등 각종 레저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도고 저수지에서는 낚시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밤, 사과 등의 산출이 많아 관광 휴양지로 이름이 높아 관광, 휴양객들과 낚시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파라다이스스파도고는 충남 아산시 선장면 신성리 180-1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연이 만든 프리미엄 스파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라고 자랑하고 있으며 좋은 스파는 물로 느낀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스파에는 실내바데풀, 실외유수풀, 이벤트스파, 아웃도어스파, 키즈랜드, 파도풀, 아쿠아풀레이, 정규풀 등이 있고, 온천에는 온천대욕장과 노천탕이 주를 이루며, 부대시설에 아델 테라피, 프리미엄푸드코트, Aqua Bar, 델리샵, 유아놀이방, 수영복판매 및 렌탈샵 ,썬베드존, 카바나 하우스 등이 있고, 카라반 캠핑장이 있어 아름다운 서해안의 붉은 노을과 전원적인 풍경이 어우러진 경관을 즐길 수 있다. 

 

 

 

덕산온천은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에 있는 온천이다. 예산에서 서쪽으로 15km, 홍성읍에서 북쪽으로 9km 지점에 자리하고 있다. 온양, 도고로 이어지는 충청남도 온천지대의 서쪽 끝에 해당된다. 약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천으로 만성 류머티즘, 피부비용에 좋다고 한다. 덕산온천은 동국여지승람과 세종실록지리지에서 온천의 역사가 500년을 자랑하는 유서 깊은 온천이다. 율곡 선생의 '충보'에 덕산온천은 "날개와 다리를 다친 학이 날아와 이곳에서 나오는 물을 상처에 바르며 치료한 후에 날아갔는데 학이 앉았던 자리를 살펴보니 따뜻하고 매끄러운 물이 솟아나고 있었다고" 적혀있다고 한다.

 

 

덕산온천은 리솜스파캐슬(천천향)이 최신식 시설을 자랑한다. 충남 예산군 덕산면 온천단지 3로 45-7, 사동리 362에 자리하고 있으며, 리솜스파캐슬은 안면도 오션캐슬의 패밀리 브랜드로서 스파를 테마로 한 국내 최초의 멤버십 스파리조트이다. 전체 시설에는 덕산온천수가 공급되며 덕산온천수는 무색, 무취로 피부병, 부인병, 위장병에 효험이 있고 류머티즘, 동백경화, 신경통, 근육통, 세포재생 촉진, 피부미용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다. 게르마늄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 주고 산소를 공급해 노화방지와 자연치유력을 높여준다고 한다.

 

 

 

스파시설에는 실내스파존에 바데풀, 유러피안스파, 스톤사우나, 어드벤처스파, 풋스파, 키즈플레이, 주니어풀, 찜질방이 있고, 토렌트리버존에 가야금스파, 재즈스파, 클래식스파, 로맨틱스파, 시크릿스파, 바이탈스파 등이, 써니레이존에 밸리스파, 바이탈스파, 케이브존에 이벤트스파, 와인스파, 오리엔탈스파, 히노끼스파, 커플스파, 닥터피쉬스파 등이 있으며, 예산 덕산의 가볼만한 곳은 추사고택, 한국고건축박물관, 윤봉길의사기념관, 한용운선생생가지, 궁리포구, 가야산, 충의사, 남연군묘, 향천사, 오케이목장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