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이번 가을 수도권 가볼만한곳

 

제16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이 2021년 11월 24일부터 2021년 11월 27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코엑스와 도바이어, 한국조리기계공업현동조합이 주최하고 코엑스가 주관하여 펼쳐진다. 수도권 가볼만한곳인 이번 행사는 맛집을 직접 찾아가 줄지어 기다리고 쿡방을 보며 직접 요리를 하는 일이 흔한 일상일 만큼 맛 자체를 느끼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에 걸맞는 전시회이다. 건강과 영양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건강하지 못한 식품들은 빠르게 사라지며 맛에 대한 기대치는 더욱 높아지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맛의 트렌드 변화가 빨라지고 있다. 소비자가 한 발 앞선 새로운 맛을 만들어내고 있다.

 

 

 

2021년의 맛은 어떠한 맛일까? 요즈음은 자연스러운 맛이 각광을 받는다고 한다. 인위적이지 않으면서 어지럽지 않은 필요한 것만 들어있는 맛으로 온몸이 맛을 느끼고 건강하게 즐기는 맛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한다. Coex Food Week 2021에서는 건강한 식품, 트렌디한 컨텐츠들로 이러한 변화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보고 느낄 수 있는 형형색색의 맛을 선보인다고 한다.

 

 

 

이번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서는 다양한 식품을 구경할 수 있다. 식품 및 음료로서 농산물인 농산가공물, 채소, 과일, 두류, 청과공품 등, 수산물에는 어류, 조개류, 갑각류, 해조류, 냉동수산가동품, 수산물 등, 축산물에는 우육, 돈육, 수입육, 베이컨, 햄, 소시지, 냉동축산가동품 등, 가금류 및 유제품으로는 닭, 오리, 계란, 가금가동품, 우유, 버터, 치즈 등, 쌀 및 발효식품으로는 곡물, 쌀, 쌀가동식품, 절임식품인 젓갈, 장류, 장아찌류, 김치류, 발효식품 등이 있다.

 

 

주류 및 음료에는 막걸리, 알코올음료, 커피, 홍차,녹차, 잎차, 와인, 건강기능 음료 등, 식품 및 조미료에는 일반식가공품, 식품첨가물, 조미료, 감미로, 향신료 등, 건강기능 식품으로는 건강식품, 비타민제, 선식, 인삼, 홍삼, 유기농식품 등, 제과제빵에는 제과, 제빵원부자재, 빵류, 과자류, 한과, 피자, 햄버거, 샌드위치, 스낵, 초콜릿, 캔디류 등이 잇다.

 

 

 

식품기기의 조리기기에는 육가공기계, 커피 차 가공기기, 분쇄기, 인덕션, 가스렌지, 오븐, 냉동냉장고, 쇼케이스, 주방가두, 씽크대류, 호텔 레스토랑 용품, 급식시스템, 급식설비 및 자재 등이 있고 주방용품으로는 밀폐용기, 도자기, 식기류, 홈베이킹소도구, 식품용기, 테이블웨어, 호텔비품, 주방용품 등이 있다.

 

 

 

식품포장 및 안정에는 포장기기로 수축포장기, 진공포장기, 라벨러, 제합기, 봉합기, 선별기, 검사기, 포장재료, 포장용기, 식품포장디자인 및 포장 특허품 등이 위행기기 및 안전용에는 식품위행가공장비 및 시스템 살균 소독기, 위행측정기긱, 실험검사도구, 안전바닥재, 공장 및 업소용바닥재, 위행복, 조리복, 고무장갑, 마스크, 안전화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