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내장산 단풍축제, 장성백양단풍축제로 떠나는 단풍 여행

 

 

내장산 단풍축제인 장성백양단풍축제가 해마다 10월 하순경 3일간 열린다. 내장산 단풍축제인 장성백양단풍축제는 내장산 국립공원에 속해있는 백암산과 백양사 일원에서 펼쳐진다. 백암산은 해발 741m로 최고봉은 상왕봉이며 내장산과 입안산 줄기와 맞닿아있는 곳이다. 백암산의 백학봉은 '백학이 날개를 펴고 있는 모습'과 같다하여 붙여진 곳이다. 해발 630m의 거대한 바위봉인 백학봉에서는 백양사와 그 주변 계곡의 단풍이 한눈에 보이는 곳이다. 특히 이번 장성백양단풍축제는 전야제에 더 많은 사람들이 올 수 있도록 황룡강에서 축제의 서막을 알릴 계획이라고 한다.

 

 

내장산 단풍축제가 열리는 백양산에는 다양한 등산코스가 있다. 대표적인 4개의 등산코스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코스 : 백양사 - 약사암 - 백학봉 - 상왕봉 - 사자봉 - 가인마을. (총 8.5km 이며 소요시간은 6시간이다)

#2코스 : 백양사 - 운문암 - 능선사거리 - 몽계폭포 - 전남대수련원 (총 6.2km이며 소요시간은 3시간 30분이다. )

#3코스 : 전남대수련원 - 새재갈림길 - 입암산성 갈림길 - 남문 - 북문 - 갓바위 - 은선동계곡 (총 10.1km이며 소요시간은 4시간이다)

#4코스 : 전남대수련원 - 새재갈림길 - 장성새재 - 입암공원지킴터 (총 6.5km이며 소요시간은 약 3시간이다)

 

 

 

장성백양단풍축제가 열리는 전남 장성에는 백양사를 비롯하여 다양한 가볼만한곳이 많은 곳이다. 특히 장성군에서 제안하는 당일코스로 여행계획을 세우면 좋을거 같다. 전남 장성 당일 여행코스는 2가지가 있는데 제1코스는 황룡5일재래시장을 시작으로 요월정원림, 황룡전적지(동학혁명탑), 필암서원, 홍길동테마파크, 축령산휴양림, 금곡영화촌, 백양사로 이어지는 코스이다. 제2코스는 백양사를 시작으로 장성호관광지를 지나 남창계곡, 입암산성, 장성향교, 봉암서원, 홍길동테마파크, 박수량선생 백비, 필암서원을 지나 요월정원림으로 마무리하는 코스이다.

 

 

#장성 가볼만한곳

 

장성에는 꼭 봐야할 곳으로 장성 8경이 있다. 1경부터 살펴보면 백양사와 축령산편백숲, 장성호, 남창계곡, 홍길동테마파크, 필암서원, 입암산성, 금곡영화촌이있다. 장성에는 명산도 많이 있다. 백암산을 시작으로 방장산, 축령산, 병풍산, 고성산, 불태산 등이 있다.

 

 

또한 장성에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려 많은 관광객들이 모이는 곳이기도 하다. 3월달에는 '장성백양 고로쇠축제'가 열리고 5월달에는 장성공설운동장과 홍길동테마파크에서 '홍길동축제'가 열리며 8월에는 축령산 조림성공지 일원에서 '장성 축령산 산소축제'가 열린다. 10월 단풍이 피는 시기에는 '장성가을 노란꽃잔치'와 '장성백양단풍축제'가 열린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