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천안흥타령춤축제, 흥은 우리 모두를 신명나게 만드는 춤의 본질이다.

 

 

 

천안흥타령춤축제는 2021년 9월 29일부터 2021년 10월 3일까지 5일간 열린다. 천안흥타령춤축제는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의 천안삼거리공원, 천안역, 아라리오광장 등에서 천안시 주최로 펼쳐진다. 천안흥타령춤축제는 '새롭고 신선한 축제'로 관람객들이 만족하고 다시오고 싶어하도록 만들며,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시민의 참여와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로 세계가 춤과 흥으로 하나되는 '신명과 화합의 축제'로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7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대표 공연예술제로 선정된 천안흥타령춤축제는 국내 최고, 최대의 춤축제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춤으로 하나되어 신나게 즐기는 축제이다. 

 

 

 

천안흥타령춤축제는 매년 120만명이 방문하는 천안시 대표축제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글로벌 춤축제이며 코로나 19확산방지를 위해 취소된 천안흥타령춤축제2020을 뒤로하고 올해 천안흥타령춤축제2021은 시민문화 향유 기대심리에 부응하는 대한민국 대표 춤축제로 선보일 예정이다. 예로부터 가무를 즐겼던 한국의 특유의 정서인 흥은 우리 모두를 신명나게 만드는 춤의 본질이다. 춤으로 모두가 하나로 뭉쳐 신나게 즐기는 축제이다. 세대, 인종,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춤들의 향연은 모든이들의 마음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것이다. '다함께 흥겨운 춤을 !' 쳐보자.

  

 

 

세대와 인종, 언어의 장벽을 뚜이어넘는 춤들의 향연은 방문객 여러분들의 마음을 풍요롭게 만들어 준다. 모두가 한데 어울리는 즐거움의 한마당으로 방문객 여러분들의 유쾌한 경험을 만들어 보기 바란다. 천안흥타령춤축제의 전국춤경연대회는 학생부, 일반부, 흥타령부, 실버부로 나누어서 4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19개국의 해외무용단들이 참여해 세계 각국의 수준 높은 민속춤을 공연하도록 계획이 세워져 있다. 35개팀 2,000여명이 참여하는 천안거리퍼레이드에는 화려한 볼거리가 길게 펼쳐진다. 방죽안 5거리에서 신세계 백화점까지 다양한 거리공연, 부대행사, 불꽃놀이 및 이벤트 등이 펼쳐질 계획이다.

 

 

 

 

천안흥타령춤축제의 전문춤꾼과 관람객의 참여를 위한 경연프로그램으로는 천안월드댄스컴피티션, 전국대학치어리딩대회, 막춤대첩이 있고 천안을 상징하는 능소전 상설공연등이 준비되어 있다. 공연 프로그램의 다양화와 참신성을 위해 국내외 우수 공연단을 초청하여 다양한 공연을 기획하고 야간호수무대 및 댄스파티하우스, 프린지공연, 야간호수무대 등 색다른 예술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천안흥타령춤축제의 부대행사에는 흥타령풍물난장, 세계풍물 움식문화체험, 읍면동화합한마당, 청소년어울마당, 실버짱콘테스트, 거봉포도아이너리, 건강증진관, 도시농업전시관, 외국인전통혼례, 충청남도중소기업제품판매전 등을 운영한다. 가족과 연인과 열정넘치는 춤꾼들이 모인 우리모두의 축제인 천안흥타령춤축제에서 다채로운 춤의 향연을 한데 어울려 즐겨보자.

 

 

 

 

천안감성여행에는 삼일절 만세운동의 고장, 천안, 북면 위레 벚꽃축제, 천호지, 왕지봉 배꽃마을, 천안 중앙시장, 우정박물관, 미나릿길 벽화마을, 아라리오 광장, 천안 흥타령관, 산사현대시100년관, 천안종합휴양관광지, 자연누리성, 독립기념과, 천안박물관, 천안삼거리, 홍대용과학관, 병천순대거리, 입장 거봉포도마을, 거봉포도축제, 흥타령춤축제, 대조산 각원사 태조산 공원, 성환배축제, 광덕산, 광덕사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