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한산도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구국혼이 살아있는 곳, 섬과 바다.




한산 9경에는 제승당, 비진도 해수욕장, 홍도 괭이갈매기, 추봉교, 봉암 몽돌 해수욕장, 예곡 망산, 소매물도 등대섬, 대촌 고창치대, 염개 등이 있다.




추봉연도교는 2007년 7월 4일 준공식을 하였으며, 한산도와 추봉도를 연결하도록 건설되었으며 봉암, 추원, 예곡, 곡용포 주민은 물론 한산면미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봉암 몽돌해수욕장과 연계하여 많은 관광객이 편리하게 찾는다.

 



망산휴월정은 두억리에 있는 망산은 해발 293m로 도서지역의 등산로라는 의미와 이충무공 유적지가 산재하고 있다. 세멘 8각 기와 지붕의 8각정으로 2002년 12월 6일 준공, 정상에는 망산 297m 표지석과 삼각점이 있고 360도 한려수도의 크고 작은 섬들이 조망 특히 몽돌 해수욕장이 자리하고 있으며 멀리 삼천포 발전소와 사랑도 지리산이 들어온다.

 

 




추봉 포로수용소 옛터는 옛 한국전쟁시 인민군 포로를 수용하는 시설이 있던곳으로 이곳은 가장 사상이 깊은 폴만을 골라 수용하던 시설이다. 

봉암몽돌 해수욕장은 한산면 추봉리 봉암마을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몽돌과 색채석이 바로 수석 애호가들의 가슴을 설레게하는 이름난 봉암수석이다. 해수욕과 바다산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제승당은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두억리 한산도에 소재하는 이순신의 해군사령부가 있었던 곳이다. 당포승첩 후 왜적과 세번째로 접전하여 적군을 섬멸시키고 행상권을 장악하는 동시에 적의 해상 보금로를 차단하여 적의 사기와 전의에 큰 타격을 준 곳이다.이 곳은 이순신이 기거하던 곳으로 운주당 터이며 이 터에 후대에 제승당을 지었다.



수루는 적의 동정을 염탐하던 망루로 충무공께서 수루에 홀로 앉아 우국충정의 시를 읊은 곳이기도 하다. 수루 중앙에 승전고가 놓여져 있다.

충무사는 성웅 이순신장군의 영정을 모신곳으로 원래 충무영당이라고 하였으나 1976년 새 영정을 모시고 충무사라 개칭하였다.

 

 



거제도의 신선대전망대는 해안경관과 더불어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다. 대소병대도는 여차만 일원에 위치하며 명사해수욕장으로 향하다 보면 크골 작은 섬들이 해상에 점재하여 나타난다. 학동몽돌해수욕장은 1.2km에 폭 50m로 조약돌이 늘어서 있다. 해금강은 갈곶리 해금강 마을 남쪽 500m 지점의 십자동굴, 사자바위, 환상적인 일출과 월출로 유명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