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바다축제 2022 이번 축제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는?

 

 

부산바다축제는 2022년 7월 30일에서 2022년 8월 7일까지 9일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의 해운대, 광안리, 송도, 송정,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부산바다축제는 해양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살리기 위한 해변축제로 주요행사로는 락페스티벌, 국제힙합페스티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바다사랑콘서트, 섬머퍼니팬드, 크루저요트대회, 해양스포츠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부산바다축제는 1996년에 시작을 한 역사가 오래된 축제이다. 세계적인 관광지인 해운대해수욕장을 위시해서 절경을 자랑하는 부산의 해수욕장에서 다양한 문화예술행사와 다체로운 체험행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이색적인 이벤트가 가득해서 부산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부산바다축제에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만들어 갈 것이다.

 

부산바다축제는 시민과 피서객이 주인공이라는 모토 아래 시민 주도형 축제로 거듭날 계획이다.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엄선했다. 특히 피서객과 시민들의 반응이 좋았던 행사 위주로 규모를 더욱 확대해 참여도를 높힐 계획이다. 불필요한 행사를 없애는 대신 해수욕장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에 더욱 집중했다. 이번 부산바다축제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이다.

 

전야제로 카스블루썸머콘서트, 축하공연, 민관군 합동 호국음악회에는 육 해 공군 해병대 군악대와 부산, 국민들이 합께하는 연주회가 있고, 열린바다 열린음악회, 한여름 낭만콘서트, 부산국제힙합페스티벌, 말랑말랑 뮤직 페스티벌, 부산국제록페스티벌, 현인가요제, 7070가족사랑 콘서트가 있을 예정이며 DJ들의 대회, 주산국제매직페스티벌 개막행사, 부산 See & Jazz 페스티벌등도 있었다.

 

썸머 살사의 밤은 부산살사댄스동호인연합회가 주관하며, 해변 탱고의 밤에는 부산지역 탱고 동호인드이 펼치는 열정적인 탱고축제로 해변 탱고댄스파티인 미롱가 개최, 2015년에는 포코포코와 함께하는 포코썸머 게임대전, 시민참여행사로 찾아가는 보물찾기, 대한민국 남녀노소 치어리딩 페스티벌, 꿈 BLUE 靑의 바다의 색 BLUE를 주제로 한 복합장르 공연이 있었다.

 

 

해양스포츠행사로는 부산광역시장배 전국요트대회, 부산광역시장배 카이트보딩대회, 부산광역시장배 조정대회, 부산광역시장배 비치발리볼대회, 장애인한바다축제,부산광역시 장애인해양래프팅대회,  부산광역시장배 바다핀 수영대회 등이 있었다. 물의 난장은 개막행사로 무더위를 한방에 날리는 물의 축제이다.

 

 

기타행사에는 현인선생을 그리며 현인선생의 히트곡 퍼레이드와 축하공연의 송도여름바다축제, 부산만의 독특한 해양문학 축제인 한국해양문학제, 축제가 낭만의 해수욕장 송정에서 펼쳐지는 한여름 해변축제인 송정해변축제가 펼쳐졌다. 가요 댄스 경연대회 시화전 미술전 등 부산의 청소년들의 축제인 부산청소년 바다축제도 있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