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봉화은어축제 2022 내성천에서 펼쳐지는 신나는 은어잡이 축제

봉화은어축제는 2022년 7월 30일부터 2022년 8월7일까지 9일간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체육공원 및 내성천 일원에서 펼쳐진다. 연계행사로는 문화유적탐방 버스투어, 가족건강걷기대회, 봉화워터파크 에는 유아풀, 청소년풀, 슬라이드가 바디 및 튜브등이 운영된다. 가재예술제에는 가재잡기 체험, 사생대회 백일장, 동요 동화 구연대회, 삼굿구이 체험, 장기자랑, 음악회 등이  기다리고 있다.

 

 

산이 많아 나무가 많이 있고 나무가 많이 있어 물이 좋고 공기가 좋은 봉화에서 한여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축제가 봉화은어축제이다. 맑고 시원한 내성천에 뛰어들어 은어와 달리기를 하며 뗏목타기와 래프팅, 수상줄다리기 등을 즐기면서 갖가지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함께해보자. 무더위가 멀어지면서 새로운 활력이 불어올 것이다. 올여름을 봉화에서 한결 시원하고 재미있게 만들어보자.

 

 

개막식에는 영상메세지, 내빈소개, 개막퍼포먼스, 환영사, 축사, 개막선언이 있고 개막축하공연에는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군민과 관광객들의 한마당 잔치로 유명 연예인 들의 축하공연, 불꽃놀이가 있고 문화예술공연, 은어가요제, 폐막공연이 있다.

 

봉화은어축제 은어잡이는 은어 반두잡이 체험과 은어 맨손잡이 체험이 있다. 폴짝폴짝 앞서가는 은어를 잡아보는 신나는 체험을 하면서 덤으로 더위도 저멀리 떠나간다. 신나는 댄스와 함께 공중에서, 지상에서 펼쳐지는 물폭탄 체험이 있다. 은어조형물 풀장, 대형 슬라이드와 다양한 물놀이기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반딧불이와 나비생태체험으로 기억에 남는 신기한 자연학습이 있다.

 

 

 

참여행사에는 우리가 잡은 은어를 직접요리하는 은어숯불구이, 은어낚시체험, 물 위에서 즐기는 놀이 체험으로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어 무더위를 시원하게 만드는 물놀이체험,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등이 있다. 워터 워에서는 은어잡이체험 유료입장객을 위한 즉석 이벤트로 잠여 희망자를 선착순으로 접수하여 수중달리기 경기, 수중훌라후프, 수중골프, 수중타이타닉 경기가 벌어진다.

 

 

 

봉화은어축제 전시 부대행사로는 은어주제관에는 은어 및 민물고기 전시 체험이 있고 은어의 특징, 성장과정, 은어 음식 등을 홍보하고 있다. 은어 토피어리전시, 포토존에는 은어 토피어리 포토존과 트릭아트 포토존에는 입체감 넘치는 재치있는 그림속으로 빠져드는 이색적인 포토존이다. 먹거리촌, 토속음식판매, 농특산물 전시판매등이 있다. 물난장 페스티벌에서는 물대포, 신나는 음악과 함께하는 물싸움이 펼쳐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