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태안백합꽃축제 2016 꽃과 빛의 축제를 찾아가 보자

 

 

태안백합꽃축제가 2016년 8월 1일부터 8월 10일까지 10일간 태안 네이처월드에서 네이처영농조합법인 주최로 열린다. 코 끝에 진한 향기를 품은 귀족의 꽃 태안백합꽃축제에서 야간의빛축제와 캠핑장까지 좋은 체험이 될 것이다. 태안백합꽃축제의 주화종으로는 백합, 다알리아, 가우라, 아게라덤등이 있으며 연인 가족을 위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화려한 꽃들의 향연을 기대해보자.

 

#태안백합꽃축제

 

 

태안 꽃축제가 올해로 5년째에 접어들었다. 올해부터는 '꽃과 빛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일 년 열두 달 365일 개장을 한다고 한다. 캐나다의 부차트 가든을 모델삼아 네델란드의 새로운 식재법을 배우고 튤립 개화 기간을 10일 이상 연장하게 되었으며 1,000만명 요우커 시대를 맞아 중국관광객들을 끌어 들일 그들이 입맛에 맞는 음식, 숙박, 쇼핑, 레저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놀거리가 풍부하다.

 

☞2016태안백합축제

☞태안-두산백과

 

#태안백합꽃축제 캐릭터 소개

 

 

튜니와 리, 달이는 친구인 토끼, 자라와 함께 봄에는 튤립으로 여름에는 백합으로 가을에는 눈꽃송이 같은 다알리아를 가득 꽃 피운다. 튜닝와 리와 달이는 태안의 아름다운 꽃들을 보살피면서 보여주고 싶어 하고 있다. 겨울에는 밤하늘에 예쁜 불꽃을 피우기도 한다. 달빛을 받으며 춤을 추는 요정들을 우리모두가 사랑스러운 마음으로 살펴보자.

 

☞튤립-쁘띠 플라워

☞다알리아-한국화재식물도감

 

 

#태안 살거리

 

태안의 명품들은 꽃게장에는 간장과 양념 두가지가 있으며, 해양성 기후로 바이러스 감염이 적은 육쪽마늘은 단단하고 병해충이 적어 저정성이 좋고, 일조시간이 길어 매운맛과 향이 독특한 안면도 고추, 무공해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느타리버섯, 맛이 담백하고 고소한 간장 대용품인 까나리 액젖, 어리굴젓, 새우젓, 황새기젓, 밴댕이젓, 조기, 아가미젓, 갈치아가미젓등이 있고 전통적인 방법으로 생산하는 해선 김, 송화분을 함유시킨 송화소금, 해옥, 생강 등이 있다.

 

☞어리굴젓-한국민족문화대백과

☞황새기젓-한국민족문화대백과

 

#태안 먹거리

 

 

봄의 태안의 먹거리에는 바지락, 실치회, 쭈꾸미, 칠베기라고 불리는 갑오징어, 꽃게, 아귀탕이 있고 여름의 태안의 먹거리에는 우럭회, 오징어, 밀국낙지탕, 붕장어통구이, 해삼물회, 노래미가 있다. 가을의 태안의 먹거리에는 전복, 대하, 농어, 전어가 우리의 입맛을 다시게 한다. 겨울의 태안의 먹거리에는 생굴무침회, 우럭젖국, 넙치라고 불리는 광어회, 개불이 식욕을 돋군다.

 

쭈꾸미-한국민족문화대백과

☞붕장어-요리백과

 

#태안 볼거리

 

 

안면도 쥬라기박물관에는 국내 최대의 진품 공룡을 전시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한번도 선보인 적 없는 진품 공룔 화석들을 만나보자. 태안 솔향기길은 바다와 숲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해안 탐방길로 전국 트랙킹 동호회회원들이 뽑은 전국5대 명품길이다. 청산 수목원은 그린리치팜으로 수생식물, 수목, 야생화를 모두 살펴볼 수 있는 곳이며 팜 카밀레 허브농원이 있고 태안 8경도 찾아가면서 즐겨 볼 거리이다.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청산수목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