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향하우징페어 남은일정, 코엑스, 부산, 대구, 제주 경향하우징페어

 

 

경향하우징페어 상반기 일정이 모두 끝나고 하반기 경향하우징페어 일정만 남았다. 8월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다시 시작하는 경향하우징페어 일정을 살펴보았다. 먼저 코엑스에서는 8월 18일 목요일부터 21일 일요일까지 펼쳐지며 9월 1일 목요일부터 4일 일요일까지는 부산벡스코에서 행사가 열린다. 9월 22일 목요일부터 25일 일요일까지는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며 11월 4일부터 6일까지는 제주 ICCJEJU에서 경향하우징페어가 개최된다. 그리고는 해를 넘겨 2017년 2월에 킨텍스에서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경향하우징페어는 1986년 개최된 행사이다. 대한민국 최초의 건축 전문전시회로 올해로 31주년을 맞이하게 되는 행사로 매년 2월과 8월에 서울 및 수도권에서 개최하며 이와 더불어 국내 주요 도시인 부산과 대구, 제주도에서 개최한다. 전시내용으로는 전원주택 내외장재, 구조재, 지붕재, 석재, 바닥재, 냉난방기기 시스템, 방수재, 단열재, 전기설비, 조명, 공공시설물 등 건축과 인테리어에 관련된 모든 것이 전시된다.

 

 

 

#서울경향하우징페어

 

서울 코엑스에서는 8월 18일부터 21일 일요일까지 행사가 개최된다. 아직까지 코엑스 행사의 자세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다. 지난 2월에는 킨텍스에서 개최되었다. 다양한 전시와 함께 특별전도 함께 열려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별전 이외에도 총 4개의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었다. 대한민국기계설비종합전시회, 리빙앤라이프스타일, 사인앤디지털디자인 특별전, 코리아가전쇼 등이 열려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서울경향하우징페어-위키백과

 

#제주경향하우징페어

 

 

하반기 제주경향하우징페어는 11월 4일부터 6일까지 ICCJEJU에서 개최된다. 지난 4월에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행사가 개최되었다. 제주에서도 역시 다양한 전시와 함게 세미나도 함께 개최되었다. '올바른 내 집 짓기' 세미나는 집짓기 실패 사례를 통해 올바른 집 짓는 방법을 알아보고 이해를 돕는 자리가 되었다는 평가이다. 하반기에 펼쳐지는 행사에서도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