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투르판에 세워진 위구르의 이슬람 사원인 모스크 소공탑


소공탑은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투르판에 세워진 위구르의 이슬람 사원인 모스크로 소공탑 또는 에민탑, 또는 현지어로 에민 미나레라고 부른다. 높이 44m로 중국에 있는 이슬람식 탑인 미나레 중 가장 높은 탑이다. 청나라는 1750년대 이슬람 지역에 있는 몽골과 위구르에 대한 대대적인 정벌 전쟁을 벌인다. 정복자로서 청나라는 이 지역 사람들과 이슬람 종교에 대한 너그러운 통치 정잭을 시행한다. 이 소공탑은 청나라 건륭제 년간인 1777년에 시작되어 1년만에 완성된 탑이다.

 


이 지방 호족에 재정지정을 받아 이 지역의 투르판 장군이었던 에민호자를 지리기 위해 건립하였으므로 탑의 이름도 에민이라고 지었다. 소공탑은 고대 실크로드 중 고대 위구르 가오창의 수도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배제클리크 천불동과도 가까운 위치에 있다. 남쪽 신장지역의 건조한생태는 실크로드와 같은 역사적인 무역로를 통해 동아시아와 서아시아를 오랫동안 연결해 왔고, 교차로 주변 지역의 당은 신장에서 위구르 이슬람 건축물이 세워지는 지역이 되었다. 



이 지역은 이민족과 다른 종교 집단 사이에 문화교류의 장으로 오랫동안 역할을 해왔다. 소공탑은 다른 위구르 모스크와 이슬람석탑인 미나레와 같이 이슬람 전통 양식과 토속의 위구르 전통 건축 양식의 결합을 반영한다. 기부의 지름은 10m이며, 탑신의 외부는 황색의 네모난 벽돌로 쌓았다. 외벽에 꽃무늬 도안을 장식하여 화려하면서도 장엄한 느낌을 준다. 탑 안에는 벽돌로 쌓은 나선형의 계단이 있으며 이를 통하여 탑 꼭대기에 올라가 주변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소공탑은 신장 위구르(웨이우얼)자치구에 현존하는 최대의 고탑이며 이슬람교의 건축물이기도 하다, 투루판에서 동남쪽으로 2~3㎞ 떨어진 곳에 있는 전탑으로 1985년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되었다. 투루판은 중국 신장웨이우얼 자치구 텐산산맥 동쪽에 있는도시를 중심으로 한 분지 전체를 통틀어 투르판이라고 부른다. 투루판이라는 지명은 15, 16세기에 이 분지에서 세력을 떨쳤던 루르판국과 그 도성의 이름에서 유래한다.  우루무치, 카슈가르, 간쑤성으로 연결된다.


<개요>

이름 : 소공탑
장소 :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투르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