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영주 시원(one)축제 2024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줄 축제

 



영주 시원(one)축제는 2024년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9일간 영주시 문정둔치 일원의 시민운동장 앞에서 펼쳐진다. 올 여름 예상되어 있던 영주 시원(one)축제가 영주시원 한마당으로 돌아온다. 영주시 중심이자 영주시민의 안식처인 문정둔치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영주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참여부스와 낭만 가득한 버스킹 공연 무대가 진행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행사내용으로는 시원한마당의 밤을 뜨겁게 달궈줄 축하 공연, 시원한마당 버스킹은 지역문화예술인 공연으로 음악이 흐르는 시민 화합의 장으로 낭만이 가득하다. 먹거리존/배달존은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즐기는 맛 있는음식, 영주시를 하나로, 시민참여부스 영수증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축제 당일 영주시 관내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종합상황실에서 응모하면 경품이 팡 팡 쏟아진다. 시민 참여부스에는 영주시민 누구나 남녀노소 연령불문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가 한 가득이다. 

 


문정동은 경상북도 영주시에 속하는 법정동으로 문정동은 영주 시내 남서쪽에 있으며 행정동은 가흥 1동에 속한다 .자연마을로는 문전, 한정, 목골 ,서릿골 ,상지미 등이 있다. 문정동 명칭은 문전 마을과 한정 마을에서 유래했다. 문정동은 대부분이 완만한 구릉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벼농사를 중심으로 한다 .경사를 따라서 계단식 논이 형성되어 있으며 ,서천이 동쪽 경계를 이룬다. 

 


서천은 경상북도 영주시 안정면에서 발원하여 문수면에서 내성천으로 유입되는 하천이다. 남원천과 금계천이 합류하여 서천이라 불리고 있으며 서천의 최상류는 이 두 하천이라 할 수 있다. 남원천은 영주시 풍기읍 수철리의 죽령 부근에서 발원하여 소백산맥을 가로지르며 흐른 뒤 곡구를 바져나온 후에는 남동류하여 흐른다. 금계천은 풍기읍 삼가리 인근에서 발원하여 삼가저수지로 유입된 뒤 다시 빠져나와 남동류하여 남원천과 만나 서천이 된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영주 시원(one)축제
축제기간 : 2024. 07. 27. (토) ~ 2024. 08. 04. (일)
장소 : 영주시 문정둔치 일원(시민운동장 앞)
주최 : 영주시
주관 : (재)영주문화관광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