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공주 아트센터고마에서 펼쳐지는 국내 유일 디저털유산 축제 2024 디지털유산페스타


디지털유산페스타는 2024년 5월 24일부터 2024년 5월 26일까지 아트센터고마에서 펼쳐진다. 국내 유일 디지털유산 행사인 2024 디지털유산페스타가 새롭게 리브랜딩 되어 '다함께'라는 주제로 공주에서 개최된다. 디지털유산을 통해 우리 역사 ,문화의 가치를 공유하고 향유하는 2024디지털유산페스타는 문화 ,자연 ,무형유산의 디지털 기록화, 보존과 복원, 기술 개발, 콘텐츠 등을 전시하고, 국내 대표 디지털콘텐츠의 초청전이 마련되어 있다. 

 

<출처 : 축제 홈페이지>

 

초 중등 미래세대를 위한 디지털유산 교육 체험과 전문가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디지털유산 향유의 장인 페스티벌에서는 헤리티지 EDM과 상품마켓, 고마피크닉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를 제공한다. 메인프로그램으로 전시회에 산업페어&연구성과전, 초청전, 기획전 등, 미래교육에 교육페어&교육체험, 명사특강, AI공모전, 컨퍼런스에 포럼, 심포지엄, 세미나, 콜로키움, 워크숍, 부대프로그램으로 헤리티지상품마켓, 헤리티지 EDM, 고마피크닉,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에 개막식, 경품이벤트 ,장터&푸드트럭 등이 마련된다. 

 


디지철유산은 뛰어난 예술작품으로서의 가치를 지닌다. 과거의 예술가들이 남긴 뛰어난 예술적 업적을 보여준다. 디지털 유산은 관광 명소로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한다. 관광객들은 국가유산을 방문함으로써 지역 경제에 기여하게 된다. 디지털 유산은 과거의 삶과 역사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인류의 발전 과정과 역사적 사건들을 이해하게 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디지털유산은 특정 지역이나 국가의 독특한 문화와 전통을 보여준다. 그 지역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디지털 유산은 교육적 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다. 학생들은 디지털유산을 통해 역사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디지털유산페스타 브랜딩 스토리는 우리의 문화와 전통, 그리고 이야기는 세월의 흐름 속에서 변화하며 이어져 욌다. 디지털 일상화의 시대 ,두리의 유산은 새로운 기술 속에서 다시 태어날 것이다. 



<개요>

이름 : 디지털유산페스타
장소 : 아트센터고마
기간 : 2024. 05. 24. (금) ~ 2024. 05. 26. (일)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