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제 꽃빛드리 축제 2024 전북 김제로 떠나는 봄 나들이 축제



김제 꽃빛드리 축제는 2024년 3월 29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김제시민문화원체육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폭 넓은 김제 지역민 참여로 만들어지는 민간 주도 지향 축제이다. 유명 스타 공연, 화려한 장식 등의 대규모 연출 등을 간소화 하여 진행하고 있다. 환경친화적 운영을 통한 ESG 가치 실현을 위해 재활용 현수막 및 포토존 제작, 친환경 제품을 사용했으며 술 판매가 없는 안심하고 즐기는 안전한 축제로 개최하고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소득 창출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등 판매부스 및 체험부스를 다양하게 운영한다. 메인프로그램으로 꽃빛마루존은 버스킹 음악을 들으며 가족, 친구, 연인 단위 봄날 피크닉 즐기기이며, 꽃빛채움존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편하게 꽃을 감상하며 휴식할 수 있는 노천카페를 마련한다. 부대프로그램으로 꽃빛스런존은 꽃빛스러운 김제를 보여주는 지역 예술작품, 포토존 구성, 꽃빛나길존은 꽃과 빛으로 꾸며진 야간 산책길이 조성된다.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꽃빛상자 공연은 시민들의 사연과 감동을 담은 보이는 라디오 형태의 쥬크박스 장 마련이며, 기타 내용으로 꽃빛장터 ZONE는 지역농특산품 판매 장터 및 프리마켓 구성, 꽃빛누리 ZONE은 체험 공간, 먹거리 부스, 어린이 놀이 공간 등 운영 등이 있다. 축제장 구역을 확대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며 원예 농가들이 참여하여 풍성한 축제가 될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라디오 스타, 재즈, 클래식, 기타를 활용한 버스킹, 아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스 존도 운영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판매부스인 꽃빛장터존은 동편 도작로 일대에 자리하고 있으며 농특산물 및 관내 생산 제품 판매를 운영하며 즉석먹거리는 제외한다. 노천카페인 꽃빛채움존은 동명 야외공연장에 자리하고 잇음 화훼 경영체 및 카페로 음료 & 디저트가 마련된다. 체험부스인 꽃빛누리존은 남측 주차장 일대에 공방 등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린이 플리마켓 등이 마련된다. 먹거리부스인 꽃빛누리존은 남측주차장 일대에 즉석 조리 및 음식류로 가공식품 판매는 제외한다. 

 

<축제 개요>

축제명 : 김제꽃빛드리축제
축제기간 : 2024. 03. 29. (금) ~ 2024. 03. 31. (일)
장소 : 김제시민문화체육공원 일
주최 : 김제시 관광홍보축제실
주관 : 사회적협동조합 김제농촌활력센터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사진출처 김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