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계촌마을 클래식공원에서 펼쳐지는 국내 유일 야외 클래식 축제 2024 계촌클래식축제

 



계촌클래식축제는 2024년 5월 31일부터 2024년 6월 2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방림면 계촌마을 계촌클래식공원, 계촌마을 별빛무대 등지에서 펼쳐진다. 지역마을, 예술장르 간 연계로 지역문화 진흥에 기여하는 국내 유일 야외 클래식 축제이다. 전교생이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는 계촌초등학교와 계촌중학교가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지닌 계촌마을, 계촌 클래식 축제는 예술과 마을이 품는 우리의 일상을 다채롭게 만들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열리는 축제다. 

 

<출처 : 예술마을 프로젝트>


계촌 클래식 축제와 더불어 마을 공동체의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스터 클래스 ,계촌마을 문화교실 등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별빛 콘서트 18:30은 5월 31일 계촌별빛오케스트라 ,피아니스트 백건우가 연주를 한다. 6월 1일은 피아니스트 이진상, 크누아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정치용 지휘로, 6월 2일에는 피아니스트 조성진 ,경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김선욱 지휘로 펼쳐진다. 



파크 콘서트 15:00은 6월 1일 베이스 바리톤 사무엘 윤 with 소프라노 박소영이 출연하며, 6월 2일 온드림 앙상블 with 플루티스트 이예린 ,첼리스트 주연선이 출연한다. 디드나잇 재즈 콘서트 21:00은 6월 1일 재즈라는 이름의 세가지 대화로 더티 블랜드 ,김수유&이지호 듀오, 이선지 트리오 등이 출연한다. 

 


현대차정몽구재단은 2007년 재단 설립 이후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장학사업을 벌였다. 지난 2021년에는 기존 장학사업을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이라는 이름으로 개편하고 장학의 편견을 깨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글로벌, 미래산업, 국제협력, 사회혁신, 문화예술, 사회통합 등 장학을 여섯분야로 나누고 아세안 8국 유학생, 이공계 석박사 ,클래식 전공자, 청년창업가 등을 스칼러십 펠로우로 늘려가는 중이다. 향후 5년간 미래 인재 1100명을 육성한다는 것이 재단 목표이다. 

 

 

<축제 개요>

축제명 : 계촌클래식축제
축제기간 : 2024. 05. 31. (금) ~ 2024. 06. 02. (일)
장소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방림면 계촌마을 계촌클래식공원 ,계촌마을 별빛무대 등
주최 : 현대차 정몽구 재단
주관 :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주)케이아츠크리에이티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사진출처 정몽구 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