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자라섬 꽃 페스타 2024 자라섬에서 피어나는 힐링과 행복 축제

 



자라섬 꽃 페스타는 2024년 5월 25일부터 2024년 6월 16일까지 자라섬에서 펼쳐진다. 자라섬 꽃 페스타는  매년 봄의 5월에서 6월 ,가을의 9월에서 10월에 자라섬 남도에서 개최되는 꽃 축제이다. '북한강에 띄운 꽃 ,피어나는 힐링과 행복'을 주제로 봄, 가을 테마별 꽃 정원이 조성되며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 농특산물 판매부스, 반려동물 놀이터 등이 운영된다. 

 


행사내용으로는 메인프로그램으로 테마별 꽃 정원 힐링 도보투어 프로그램, 부대프로그램으로 공연에 밴드, 버스킹 등, 전시에 국화, 야생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생태체험프로그램 ,업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 농특산물 판매 부스, 기타 내용으로는 전기관람차 운영, 관람객 쉼터 및 포토존 조성, 반려동물 놀이터 운영 등이 있다.



자라섬은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번지 일원에 있는 섬으로 1943년 청평댐이 건설되면서 북한강에 생긴 섬으로 남이섬과 직선거리로 800m 정도에 위치해 있다. 자라처럼 생긴 언덕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라 하여 자라서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4개 섬으로 이뤄진 자라섬에는 레저 및 생태공원 시설도 들어서고 있다. 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서도 일원에는드라마 아이리스 촬영장이, 중도에는 잔디광장을 갖춘 생태문화공원이, 이화원이 조성되어 있다. 

 


자라섬 이화원은 가평을 대표하는 실내 식물원으로 2009년에 개장하였다. 총면적 1만여 평 부지에 한국관과 열대관 두 곳으로 나뉘어져 있다. 이화원의 한국관은 수도권과 비수도권 ,그리고 영남지역과 호남지역의 화합을 테마로 한 대규모의 식물 정원으로 이곳에는 전라남도 고흥군을 대표하는 유자나무와 경상남도 하동군을 대표하는 녹차 및 대나무들이 식재되어 있다. 열대미림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열대관은 이국적이며, 지중해풍과 서양식풍의 쉼터가 조성되어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자라섬 꽃 페스타
축제기간 : 2024. 05. 25. (토) ~ 2024. 06. 16. (일)
장소 : 자라섬
주최 : 자라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