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와인의 고장 충북 영동에서 펼쳐지는 대한민국와인축제에서 국내 최고의 와인을 맛보세요

 



대한민국와인축제는 2024년 5월 24일부터 2024년 5월 26일까지 영동 하상주차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와인의 고장 영동에서 열리는 대한민국와인축제는 대한민국 최고의 와인을 소개하는 축제이다. 영동지역의 40여개 와이너리 농가에서 만든 와인은 물론 영동 이외의 지역 와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와인 전문 체험 프로글매과 각종 공연은 물론 농가형 와이너리의 정취와 낭만을 즐길 수 있다. 

 


메인프로그램으로 축제 개 폐막식, 와인축제 개장식, 와인 아카데미 클래스 ,각종 버스킹 공연, 부대프로그램으로 와인관련 체험 ,가족행복박람회, 영동군민의 날,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와인 아카데미 클레스에 와인 아카데미 ,뱅쇼 체험, 상그라아 만들기, 와인관련 꾸러미 체험, 기타 내용으로 축제장 거리공연, 와인 셀러쇼, 친환경놀이터 등이 마련된다. 



최고의 기후 조건과 최적의 토양조건을 가진 영동에서 재배되는 포도는 최고의 품질을 가지고 있다. 최고의 품질을 가지로 있는 영동포도를 활용한 와인은 그 맛과 향이 일품이다. 충북 영동은 전형적인 내륙고원 분지형 기후로서 포도수확기에는 강우량이 적고 낮에는 고온, 일조량이 많아 포도성숙의 최적의 기후조건을 가지고 있다. 배구사 잘되고 자갈, 모래, 석회질고 구성된 영동의 토양은 포도 뿌리가 땅속 깊이 파고 들어 최적의 토양 성분을 갖고 있다. 

 


영동 와인의 주요 특징은 엄선된 포도로 품질 좋은 영동포도 중 고당도의 최고급 포도만을 엄선하여 와인을 만들어 품질이 우수하다. 자연 발효로 포도의 자생효모를 이용하여 첨가물 없이 숙성하여 만드는 영동와인은 간강에 좋은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현대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고급 와인으로 포도의 재배부터 발효, 숙성까지 철저한 관리를 통해 만들어진 영동와인은 빛깔ㄹ, 향, 맛이 우수하다.

 

<축제 개요>

축제명 : 대한민국와인축제
축제기간 : 2024. 05. 24. (금) ~ 2024. 05. 26. (일)
장소 : 영동 하상주차장 일원
주최 : 영동군
주관 : (재)영동축제관광재단 ,영동와인연구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