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에너지 넘치는 거리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2024 파워풀대구페스티벌에서 파워 풀충전의 시간을 경험하자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은 2024년 5월 10일부터 2024년 5월 12일까지 국채보상로 일대인 중앙네거리에서 서성네거리 사이에서 펼쳐진다. 문화예술계와 시민이 함께 만드는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의 그 서막이 오른다. 지역 예술단들의 에너지 넘치는 거리 문화제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민 문화제이다. 페스티벌의 대표 콘텐츠인 시민참여형 대구퍼레이드와 국내외 해외 퍼포먼서들의 화합의 장인 파워풀퍼레이드까지 시민들의 에너지 풀충전, 파워 풀충전하는 시간이 펼쳐진다. 

 


행사내용으로 메인프로그램으로 퍼레이드에 경연과 비경연, 거리예술제, 거리예술경연이 진행되며,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부대행사 내 부스 먹거리존이 마련된다. 5월 12일에는 전야제가 펼쳐지며, "아름다운 도약 비상하는 대구, 2024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을 슬로건으로 펼쳐진다. 개 폐막식, 마켓, 체험 ,전시, 홍보, 환영 행사등이 진행된다. 






환경을 생각하는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은 축제 기획과정에서의 친환경 탄소 중립 노력으로 죽제 기간 48시가 교통통제로 주말 시잔 평소 대비 차량 통행량 감축을 통해 탄소배출량 감소 기대 하며, 축제 기획 단계부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면서 전년 축제 대비 쓰레기 배충량 감소를 목표한다. 축제는 특별히 의미가 있는 시간을 기념하거나 바라는 일이 이루어지기 위한 단체성을 가진 전통풍습이다. 축제의 본질을 지키며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하고자 탄소중립 실천 축제를 기획하였다. 

 


대구시민들과 함께하는 에코존 운영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체험과 전시로 가득한 남녀노소 시민참여 캠페인, 지속가능한 축제와 제로웨이스트 달성을 윟나 에코시민 캠페인,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여 시민 참여형 에코아트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프로그램 안내-엔조이존 내 에코존 바로가기 버튼 등을 운영한다 .하이텀블러 ,굿바이페트 캐페인으로 축제에서 낭비되는 일회용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고자 파워풀대구페스티벌에서는 텀블러 사용이 필수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파워풀대구페스티벌
축제기간 : 2024. 05. 10. (금) ~ 2024. 05. 12. (일)
장소 : 중앙네거리 ~ 서성네거리
주최 : (사)대구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사진출처 대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