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학교 축제에서 국제 대회로 성장한 보령 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 2024 국내 최대 규모 야외 모터쇼를 만나다

 



보령 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은 2024년 5월 4일부터 2024년 5월 6일까지 머드엑스포광장에서 펼쳐진다. 아주자동차대학교의 축제가 국제 대회로 성장한 페스티벌이다. 벌써 14년 차를 맞이한 대한민국 최장수, 최대 규모 야외 모터 페스티벌이다. 풍성한 내용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많은 관람객이 즐기고 경험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 국내 자동차 문화와 모터스포츠에만 국한되지 않고 국외 선수들과 경쟁, 완성 차 기업들을 유입시켜 대형 국제 모터 페스티벌이 되었다.

 


보령시의 대표적인 머드 축제의 이미지 뿐만 아니라 모터 페스티벌의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많은 대중들에게 알리고 있으며, 보령시의 새로운 문화, 풍경을 각인 시켜 외부 관람객 및 참여인들이 유입되어 작년 기준 10만명을 기록한 축제이다. 행사내용으로는 튜닝카 ,레이스카, 브랜드, 바이크, 오프로드카 전시 및 관람, 짐카나 ,드리프트, 바이크, 오프로드대회, 모터스포츠 종목 동승 체험, 주간무대, 어린이날 행사, 이벤트 체험부스 운영 등이 진행된다. 



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은 Ajou Motor College Festival(아주자동차대학교)의 축제 약자이다. 2011년 처음 개최 된 아주자동차대학교의 튜닝카 페스티벌이 국내 유일한 모터스포츠 축제 문화로 자리를 잡은 것은 교육과 밀접한 관계로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짐카나는 자동차나 오토바이 등의 차량이 주로 비포장 도로나 장애물이 있는 코스에서 경쟁하는 스포츠이다. 속도, 기술, 정확성을 모두 요구하는 경기로 차량은 짧은 구간을 빠르게 주행하면서 주어진 코스를 따라간다.

 


드리프트는 자옫아 경주에서 매우 인기 있는 스타일 중 하나로 차량이 고속으로 주행하면서 꺾어서 컨트롤된 슬라이드를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차량 조작에 대한 높은 기술수준과 운전자의 정확한 차량 제어를 요구하며 브레이킹, 가속, 그리고 스티어링을 조합하여 차량을 조작하는 특수한 기술을 필요로 한다. 오프로드는 도로나 포장된 트랙이 아닌 비포장 짓형에서 자동차, 오토바이 ,트럭 등의 차량이 경주하는 스포츠이다. 사막, 산악 지형 ,숲, 눈과 얼음으로 덮인 지역 등 특정 지형에 특화된 경주로가 있다. 차량의 내구성과 성능을 검증하고 운전자의 기술과 용기를 시험하는 데 중점을 둔다.

 

바이크-앤듀로는 오프로드 모터사이클 레이싱의 하나로 장애물이 많은 비포장 도로와 트레일을 주행하는 경주를 말한다. 다양한 지형과 조건에 경쟁하는 것을 중요시하며 높은 기술 수준과 차량 제어 능력을 요구한다. 앤듀로 레이싱의 특징은 다양한 지형으로 산악 지형, 숲 ,사막, 강 등의 다양한 지형, 장애물과 난관으로 다양한 장애물과 난관이 존대한다. 물 웅덩이, 동, 나무 ,계단 등 다양한 형태일 수 있으며, 시간 또는 거리 기반 경쟁으로 시간 제한 내에 가능한 많은 코스를 통과한다.

 

<출처 : 축제 홈페이지>

 

<축제 개요>

축제명 : 보령 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
축제기간 : 2024. 05. 04. (토) ~ 2024. 05. 06. (월)
장소 : 머드엑스포광장
주최 : 보령시
주관 : 보령축제과노강재단, 아주자동차대학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사진출처 보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