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2024 안동역과 탈춤공원에서 색동놀이를 주제로 펼쳐지는 놀이 한마당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는 2024년 5월 3일부터 2024년 5월 7일까지 구)안동역, 탈춤공원, 원도심 일원에서 펼쳐진다. 2024 축제는 색동놀이를 주제로 기획한 테마파크형 축제로 차전장군 노국공주랜드 ,안동로컬랜드, 퍼포먼스랜드, 탈춤공원랜드 ,중앙선 1942안동역랜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회하고 있다. 낮에는 차전장군랜드와 노국공주랜드에서 기존의 민속놀이를 새롭게 재해석한 콘텐츠화한 안동만의 색동놀이를 밤에는 퍼포먼스랜드에서 다양한 공연이 함께한다.

 

<출처 : 안동시>

 

밤의 퍼포먼스랜드에서는 1년에 단 한 번 만나볼 수 있는 스펙터클한 차전대동놀이와 유명 연예인 공연이 펼쳐진다. 축제에서 빠질수 없는 먹거리와 마켓이 공존하는 안동로컬랜드, 농특산품 등을 만나는 탈춤공원랜드, 체험형 포토존과 다양한 민속행사와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지는 중앙선 1942 안동역랜드 색동놀이와 추억을 담을수 있게 운영된다. 다채롭게 기획하고 운영을 하게될 축제인 만큼 의미 있는 퍼포먼스 체험 등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축제 준비를 하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도 대한민국 전통놀이문화와 대형민속공연을 한자리에서 이해하고 경험하는 장이 되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 및 안동의 숙박과 음식을 축제와 연계한 관광상품도 개발 중이다. 안동시는 평창윈터페스티벌, 무주반딧불축제 ,정선아리랑제 ,횡성한우축제 등에서 총감독을 역임한 문화관광축제 전문가인 신현식 한라대 겸임교수를 선임해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확 바뀐 포스터처럼 지노하한 K-PLAY 안동랜드에서 최고의 놀이 천국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오! 상상이상 안동에서 놀자~'를 슬로건으로 민속놀이를 재해석한 놀이 콘텐츠를 축제장에서 게임으로 즐기며 승점 포인트를 획득해 선물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차전장군랜드와 노국공주랜드에서는 20여 가지의 게임콘텐츠와 연희 공연, 연극 등이 다채롭게 펼쳐지고 ,퍼포먼스랜드에서는 집단 참여놀이와 안동의 무형문화재 공개 행사를 비롯한 차전놀이 대동난장이 관광객 참여형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안동이 만들고 세계가 즐기는 축제로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출처 : 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

 

<축제 개요>

축제명 :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축제기간 : 2024. 05. 03. (금) ~ 2024. 05. 07. (화)
장소 : 구)안동역, 탈춤공원, 원도심 일원
주최/주관 : 안동문화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사진출처 안동문화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