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산딸나무부터 조팝나무, 병꽃나무까지 무공해 청정지역에서 펼쳐지는 금산 보곡산골 산벚꽃 축제

 


금산 보곡산골 산벚꽃 축제는 2024년 4월 6일부터 2024년 4월 14일까지 금산군 자진뱅이길 39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행사가 열리는 보곡산골마을은 국내 최대의 산벚꽃 자생 군락지로 약 1,000만㎡의 넓은 산자락을 화려한 산벚꽃이 차지하고 있다. 그 밖에도 산딸나무, 병꽃나무 ,조팝나무 ,진달래, 생강나무 등이 자생하며, 앞다퉈 꽃을 피워 내는 무공해 청정지역이다. 이름 모를 야생화들이 아기자기하게 피어 있어 꽃을 즐기변서 산책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행사내용으로 산꽃 술래길 건강걷기와 보물찾기, 숲 속 작은 음악회, 숲 속 공예전시 및 시화전 등, 보곡산골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보이네요 길'에서 '자진뱅이 길'까지 가는 오솔길은 꽃들과 함께 도란도란 얘기 꽃을 피우기 좋은 길이기도 하다. 산꽃술래길은 1코스 나비꽃길은 4㎞, 2코스는 보이네요길 7 ㎞, 3코스 자진뱅이길은 9 ㎞가 마련되어 있다.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에서 신안사 앞까지 교통통제를 하여 축제 행사를 원활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산꽃길 건강걷기대회는 산꽃술래길에서 나랑 산꽃길 걷지 않을래? 나랑 걸으면 더욱 좋은 산꽃술래길!, 화전놀이는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 무대 앞에서 전통꽃놀이로 봄을 맞이하는 아낙네들의 품을 곁들이 놀이로 고나객들과 함께한는 물동이 물채우기 게임 ,화전가 및 시조낭송 등, 숲속 작은 음악회는 산꽃술래길에서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산꽃을 닮은 잔잔한 음악의 향연으로 숲 속에서 사진 한컷, 숲속사진사, 봄이 전하는 시 한편, 기가 있는 풍경을 만나 볼 수 있다. 

 


숲속 미술관은 나비보존센터에서 산꽃술래길에서 만나는 보곡산골 마을주민의 예술작품 세계로 일석이조로 보곡산골 예술작품도 감상하고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가족자연문화체허은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에서 여기 오길 잘했다@ 자연을 테마로 한 우리가족 문화체험으로 꽃차만들기 ,꽃방향제만들기, 나무문패만들기, 새집만들기 등, 소원이 이루어질까요?! 산벚꽃잎 소원지 체험도 잊지말자. 보곡산골 음식판매코너는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에서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보곡산골 음식 한그릇, 얼마나 맛있게요~~산채비빔밥, 국수 등 금산에서 출출한 배를 채울 인삼튀김, 인삼쉐이크는 기본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금산 보곡산골 산벚꽃 축제
축제기간 : 2024. 04. 06. (토) ~ 2024. 04. 14. (일)
장소 :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 일대
주최 : 금산군
주관 : 재단법인 금산축제관광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금산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