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창 벚꽃명소에서 펼쳐지는 고창 벚꽃축제에서 설레임 가득한 봄날 풍경을 즐기세요

 



고창 벚꽃축제는 2024년 3월 29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고창군의 대표 관광지인 석정지구 일원에서 펼쳐진다. 따스한 봄날 만발한 벚꽃  아래서 느껴지는 설레임이 가득한 축제이다. 축제장을 둘러싼 1㎞ 가량의 벚꽃 터널과 축제장 가는 길에 펼쳐진 2㎞의 벚꽃길의 아름다운 풍경이 있다. 고창 벚꽃 축제는 야간에도 운영되며 낮과는 또 다른 설레임을 선사한다. 축제장에는 여러 포토존과 아름다운 조명 아래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스팟들이 마련되어 있다. 

 


행사내용으로 메인 프로그램으로 전야제는 그요일 19시부터 20시까지 강예슬, 나상도 등이 출연하며, 개막식은 토요일 19시부터 20시 30분까지 로이킴, 펀치 등이 출연한다. 고창 벚꽃 엔딩은 고창 청소년&군민 공연팀이 출연한다. 부대프로그램으로 청사초롱 벚꽃길 걷기, 소비자 참여 프로그래으로 선물인가, 봄 ,교복 대여, 기타 내용으로는 먹거리 부스, 푸드 트럭,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다양한 먹거리와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에게 많은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석정온천은 고창군 고창읍 석정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프랑스의 루르드온천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발견된 게르마늄 온천이다. 게르마늄 온천수를 편안한 마음으로 천천히 마시며 목욕을 즐기면 질병에 대한 자연 치유력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게르마늄 성분 외에도 인체 내의 노화된 부분을 회생시키는 고단위 토코페롤 영양소 세르늄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고혈압, 당뇨병, 신경통, 만성 류마티스 ,관절염, 협심증 등 각종 성인병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한다. 

 


전라북도특별자치도 고창군은 동남쪽은 노령산맥을 경계로 전라남도 장성군, 남쪽은 전라남도 영광군에 접하여 도계를 이루며, 북동쪽으로 정읍시 ,북쪽으로 일부는 육지 ,나머지 대부분은 곰소만을 넘어서 부안군에 접하고, 서쪽은 길이 80㎞의 굴곡이 많은 황해안이다. 행정구역상 전북특별자치도이지만 전주시보다 광주광역시가 더 가까운 곳이라 광주의 영향력이 더 강한 편이다. 모양성으로도 불리는 고창읍성이 고창읍내에 인접해 있다. 매년 10월이며 모양성제가 열리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고창 벚꽃축제
축제기간 : 2024. 03. 29. (금) ~ 2024. 03. 31. (일)
장소 :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고창읍 석정2로 171 석정지구 일원
주최 : 고창군천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