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주 벚꽃축제 2024 청주 무심천 벚꽃길에서 펼쳐지는 벚꽃과 함께하는 청주 푸드트럭 축제

 



2024 벚꽃과 함께하는 청주 푸드트럭 축제를 2024년 3월 22일부터 2024년 3월 24일까지 청주대교에서 제1운천교의 무심서로와 무심천 둔치 일원에서 연다. 벚꽃 개화기에 청주 무심천 벚꽃길에서 활짝 핀 벚꽃과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진다. 안전하고 쾌적한 대표 식문화 축제를 표방한 이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마련되는 것이다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15대 많은 35대의 푸드트럭이 입점해 음료, 스낵류, 베이커리, 식사류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푸드트럭 운영은 모집 공고를 낼 예정이며 선정된 푸드트럭 영업자는 60만원의 참가비를 내야 한다. 행사 기간 거리공연, 디제잉, 댄스, 재즈 콘서트, 벼룩시장 등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시는 시민들이 음식을 맛보면서 벚꽃의 향연을 즐기도록 제1운천교 일원에 4천 210㎡ 규모의 피크닉 존인 잔디밭을 만든다. 행사 기간 많은 시민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해 안전관리 인력 및 응급상황 대응요원 배치 등 안전대책을 수립하고 먹거리, 볼거리, 즐기거리가 가득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벚꽃과 함께하는 청주 푸드트럭 축제는 다양한 푸드트럭의 먹거리와 지역상생 플리마켓, 체험존, 벚꽃과 어우러진 잔잔한 재즈공연, 버스킹, EDM 디제잉파티 등 다채로운 문화콘텐츠도 진행될 예정이다. 청주 푸드트럭 축제를 청주의 봄 대표 벚꽃축제로 보완 발전시키기 위해 작년 행사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접목하도록 하고 있다. 시민들과 청주를 찾는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행사추진에 만전을 기하기위한 노력이 엿보인다. 

 


청주 가볼만한곳으로는 국립청주박물관, 오창호수공원, 더플레이 그라운드, 국립청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옥화자연휴양림, 청남대, 쥬니멀 동물원, 명암저수지 ,초정행궁, 청주랜드동물원, 청주랜드 어린이체험관, 다래목장, 문암생태공원, 미동산수목원, 청주중앙공원, 청주랜드, 상당산성 자연휴양림, 문이문화재단지, 한국잠사플레이팜 한국잠사박물관, 청주고인쇄박물관, 충북안전체험관, 애니멀빌리지 ,정북동 토성, 호송호수공원, 상당산성, 대창댐전망대, 버드앤쥬, 수암골 등이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벚꽃과 함께하는 청주 푸드트럭 축제
축제기간 : 2024년 03. 22. (금) ~ 2024. 03. 24. (일)
장소 : 청주 무심천
주최 : 청주시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